▲ JTBC 뉴스

[문화뉴스 MHN 박효진 기자] 김상항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이 2018 평창겨울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최근 벌어진 빙상계 사건에 관해 공식으로 사과했다.   

26일 김 회장은 "2018 평창겨울올림픽을 앞두고 최근 빙상 국가대표팀과 관련해 연이어 발생한 문제들로 인해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쇼트트랙 대표팀 내에 발생한 구타사고와 관련, 해당 지도자에 대해서는 연맹 스포츠 공정위원회에서 영구제명을 결정했다. 향후에도 폭행 등 인권을 침해하는 어떠한 사안도 단호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노선영 선수에게 관련 규정을 정확히 전달하지 못해 선수가 올림픽 출전 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이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은 점, 이 자리를 빌려 심심한 사과를 드린다. 다행히 26일 국제빙상경기연맹으로부터 올림픽 출전권을 재배정받은 만큼 노선영 선수가 남은 기간 올림픽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회장은 "아울러 비시즌 기간 중 운영되는 스피드 국가대표 훈련단 선발과 관련해, 대한빙상경기연맹은 4년 뒤 개최되는 베이징올림픽에 대비하고 국가대표 후보군과 유망주를 양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연령 제한을 2년간 한시적으로 두고자 했으나, 연령 제한 규정을 없애기로 했습니다. 유망주 양성 방안은 추후 별도로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jin@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