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송용진이 FC 서울 유니폼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문화뉴스] "공연 스케쥴이 계속 주말에만 있어요. 주중 '아챔'(AFC 챔피언스리그) 경기는 연습 때문에 가지도 못 했어요. 어제(5일)도 연습하느라고 경기 중간중간 스마트폰으로 보는데, 왜 이렇게 골대만 때리는지. 5월 경기는 갈 수 있으면 좋겠어요."

여기 언론을 대상으로 한 '공개 연습' 자리에서도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팀인 FC 서울의 공격수 데얀이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나선 배우가 있다. 심지어 그는 2013년, tbs 교통방송에서 객원해설로도 출연해 FC 서울을 응원했다. 바로 연극 '보도지침'과 뮤지컬 '마마 돈 크라이'에 출연하는 배우 송용진이다.

공식적인 인터뷰가 끝나고 그와 함께한 30분은 온통 축구 이야기로 가득 찼다. 특히 FC 서울과는 그야말로 '앙숙 관계'인 수원 삼성 블루윙즈를 응원하는 기자와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작년에 5:1로 진 적도 있는데, 그 이후엔 2승 1무여서 진적은 없었잖아요"라는 도발 아닌 도발에 기자는 한숨을 내쉬기도 했다.
 

   
▲ 본지 양미르 기자(왼쪽)와 송용진 배우(오른쪽)가 슈퍼매치를 앞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리스티클 기사는 그렇게 시작했다. 30일은 K리그 클래식의 히트 상품이자, 주목도가 높은 경기인 수원 삼성과 FC 서울의 '슈퍼매치'가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다. '슈퍼매치'를 앞두고, 그가 팬으로 경기를 본 2004년 이후 FC 서울의 역대 베스트 플레이어 5명과 베스트 일레븐을 말해달라고 했다.

베스트 플레이어는 골키퍼, 수비수, 미드필더, 공격수, 그리고 와일드카드로 한 명을 더 뽑아달라고 했다. 과연 그는 어떤 선수를 뽑았을까? 그 전에 영상으로 '빅버드' 원정에 나서는 팬들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를 살펴본다.



1. 김용대 (골키퍼)

ㄴ 이전에도 좋은 선수가 많았지만, K리그 우승 등 좋은 시절을 함께 해줬던 선수였다. 든든했다. 지금 유상훈 선수도 엄청난 일을 많이 해줬고, 그 전에도 좋은 선수가 많았지만, 개인적으론 '용대사르'를 뽑고 싶다.

2. 아디 (수비수)
ㄴ FC 서울 선수 중에 베스트 한 명만 뽑으라면 무조건 아디다. 경기장에 가서 보면 아디밖에 안 보인다. 지금이야 코치석에 있으니까 아디 코치가 계신가 한다. 옛날엔 정말 아디 없으면 수비는 어떡하지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수비에선 레전드인것 같다.

3. 고명진 (미드필더)
ㄴ 기성용 선수도 개인적으로 고마운데, 고명진 선수다. 프랜차이즈 스타고 지난번에 국가대표에도 뽑혀서 너무 반가웠다. 고명진 선수가 팀을 위해 많은 것을 해줬던 것 같다. 다시 온다면 언제든지 응원할 것이다.

4. 데얀 (공격수)
ㄴ 말할 것 없이 데얀이다. 그가 서울에서 만든 기록은 너무 대단한 업적이다. 앞으로도 깨질 것 같지 않은 기록이다. 아내가 나랑 같이 축구장 연애할 때가 많았는데, 데얀은 너무 잘하는 것 같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었다.

5. 이청용 (와일드카드)
ㄴ 지금도 제일 응원하고 있고, 안타까운 선수이기도 하다. 잘됐으면 하는데 부상 이후로 힘들어 하는 것 같다. 어릴 때 '쌍용'으로 기성용과 함께 누비는 모습 보면 저 선수는 잘 될 것 같다고 했는데 아니나 다르게 빛을 발휘할 때 부상했다. 지금도 믿고 다시 날아오르길 바란다. 국가대표 유니폼 마킹도 이청용 선수 유니폼이다.

   
 

 

배우 송용진이 뽑은 FC 서울 역대 베스트 일레븐
데얀 - 박주영
몰리나 - 고명진 - 기성용 - 이청용
김치우 - 아디 - 김진규 - 차두리
김용대

 

마무리 코멘트 : 다 하고 보니 캡틴 하대성을 까먹었다. 꼭 이야기해달라. (기자에게) 수원에 행운을 빈다.

[글]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사진·영상]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