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의 성과와 비전 제시 위해 9월에 열릴 예정

   
 ▲ 배우 김고은

[문화뉴스]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세훈) 한국영화아카데미가 장편 영화 제작 10년을 맞아 오는 9월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0주년: KAFA 十歲傳'(카파 십세전, 이하 'KAFA 十歲傳')의 개최 소식을 알리며, 홍보대사로 배우 이제훈과 김고은을 선정했다. (*KAFA는 Korean Academy of Film Arts, 한국영화아카데미의 영문표기)

한국영화아카데미는 1984년 영화진흥위원회가 한국영화 발전을 목표로 설립해 허진호, 봉준호, 최동훈, 김태용, 민규동 등 한국영화계를 대표하는 감독을 다수 배출한 영화교육기관이다.

장편과정은 가파르게 발전하는 한국영화계가 필요로 하는 장편 영화 제작 능력을 겸비한 감독을 양성하기 위해 2007년 신설된 교육과정으로 '파수꾼', '짐승의 끝', '잉투기', '소셜포비아',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양치기들' 등 새로운 영화들을 제작하며, 영화계와 관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제작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국영화아카데미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장편과정의 성과와 앞으로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9월 'KAFA 十歲傳'을 개최, 영화 상영과 함께 지난 10년간 이 과정을 위해 노력과 헌신을 아끼지 않은 관계자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 할 예정이다.

'KAFA 十歲傳'의 홍보대사로 선정된 배우 이제훈은 장편과정을 자리잡게 한 영화 '파수꾼'의 '기태'역으로 출연, 한국영화아카데미와 함께 성장한 남다른 인연으로 홍보대사까지 맡아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0주년을 더욱 의미있게 만들어 주고 있다.

이제훈은 홍보대사로 선정된 데에 "영화 '파수꾼'은 저에게 있어서 배우로서의 긴 여정의 커다란 첫 발걸음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더욱이 홍보대사로서 그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고 영광입니다. 앞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한국영화아카데미의 활동을 응원하고 다양한 한국영화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게끔, 부족하지만 있는 힘껏 홍보대사로서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제훈과 함께 홍보대사로 선정된 배우 김고은은 우리영화계가 가장 주목하는 여배우로, 젊고 신선한 영화를 만드는 한국영화아카데미의 이미지와 가장 잘 어울리면서,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는 점에서 한국영화아카데미와 공통점을 갖고 있어 홍보대사로서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국영화계에 젊고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은 한국영화아카데미의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0주년: KAFA 十歲傳'은 오는 9월 열릴 예정이다.

   
 ▲ 배우 이제훈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