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코레일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원도 화천, 고성, 속초 지역의 대표 관광지로 떠나는 바캉스 열차를 지난 운행한다.

본 상품은 연중 운행하는 'ITX-청춘 드림투어'와 'ITX-청춘 1박2일 투어'의 관광코스 중 지방자치단체가 추천한 '여름 휴가 최적지'를 엄선해 7월 한 달 간 6회 운행하는 관광열차이다.

첫 번째 코스인 ITX-청춘 드림투어의 바캉스 열차 여행지는 물의 도시 화천이며 '산소 100리길 힐링 트래킹, '쪽배축제장' 수상체험, '토속어류생태체험관' 관람 등 여름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ITX-청춘 드림투어는 강원도와 공동으로 지역의 문화이벤트를 탐방하는 관광열차로 매월 정기적으로 운행하고 있으며 7월에는 바캉스 열차 테마로 23일, 27일, 30일에 운행한다.

용산역에서 오전 8시에 출발해 춘천역에 도착한 후 시티투어버스로 화천 관광지를 둘러본 후 저녁 8시44분에 용산역에 도착한다.

두 번째 코스인 ITX-청춘 1박2일 투어의 여행지는 '설악 속의 휴양'이라는 테마로 속초, 고성으로 떠나며 설악산 케이블카 탑승, 국립산악박물관 관람 및 암벽등반, 자생식물원 탐방, 관광수산시장 투어 등을 체험한 후 설악산 인근 리조트에서 1박을 한다. 이튿날은 화진포, 통일전망대, 왕곡마을 등 고성군의 대표 관광지를 관람한다.

문화뉴스 엄희주 기자 higmlwn@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