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로역 필동에 자리잡은 백종원의 골목식당 충무로편 '코너스테이크', '솜이네 떡볶이', '필동멸치국수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홈페이지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SBS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10분 방영 중이며, 자영업 중 폐업 업종 1위 '식당'을 찾아가 대선배 백종원 대표가 내려주는 솔루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과 노하우를 전수해 많은 화젯거리가 되기도 하며 새로운 식당을 발견하기도 한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충무로역편은 필동에 위치한 총 3곳 함박 스테이크 '코너스테이크', 떡볶이 '솜이네 떡볶이', 멸치국수 '필동멸치국수'가 소개됐으며 골목식당을 통해 발전과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홈페이지

▶ 코너스테이크

코너스테이크는 어릴적 먹는 함박스테이크의 변신을 보여준다. 까르보, 클래식, 투움바 함박이 메뉴로 구성돼있어 취향별, 입맛별로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출연당시 함박스테이크가 아닌 스테이크를 판매했다고 하지만 간편하고 대중적인 함박스테이크의 변신으로 인해 현재 기본 대기시간은 한 시간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코너스테이크는 대중성을 겨냥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스테이크를 만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며 단, 재료소진시 조기마감이 될 수 있다.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3시부터 5시이다.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홈페이지

▶ 솜이네 떡볶이

솜이네 떡볶이는 즉석 떡볶이를 판매한다. 기호별로 튀김을 선택해 추가할 수 있으며 왕튀떡볶이, 즉석떡볶이, 깻잎떡볶이가 있다.

솜이네 떡볶이의 특이한 점은 튀김이다. 왕튀라는 이색적인 튀김과 갔다온 손님들의 평에서도 떡볶이도 맛있지만 튀김이 더 맛있다는 평이 자자하다.

1호점은 소규모로 운영됐지만 2호점이 열려 크기를 확장했다. 그만큼 수요가 많다는 뜻이다. 하지만 솜이네 떡볶이는 인원 수 만큼 떡볶이를 시켜야 된다는 단점이 존재하여 불편함을 호소하는 평도 있다.

한편 솜이네 덕볶이는 월요일, 일요일은 휴무이며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이다.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홈페이지

▶ 필동멸치국수

백종원의 골목식당 출연당시 고집이 세고, 백종원의 솔루션에 반박을해 말이 많았던 집이다. 하지만 후한 인심과 방송에서 보여지지 않은 따듯함 때문에 멸치국수 한 그릇을 먹기위해 찾아오는 손님이 많다.

큰 손이었던 여사장님은 손님에게 양을 묻고나서 양을 맞춰 준다고 하니 모두가 배부를 수 있는 국수 한 그릇이 됐다.

최근 필동멸치국수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대변하는 목소리를 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내용을 간략히 보자면 음식에 열정을 쏟는 것이 중요하다는 모토를 보여줬다.

앞서 소개된 3곳 모두 백종원의 골목식당 충무로편에 출연해 다사다난한 성장과정을 보여준 식당들이다. 출연을 통해 화제가 됐더라도 백대표의 솔루션이 이루어지던 초심과 맛을 잃어버린다면 손님의 발길이 끊길 것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충무로역 지역 백종원의 골목식당들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