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미스트롯'에서 3위를 차지하며 무명에서 벗어난 홍자.
홍자의 나이, 남자친구, 비나리까지 화제가 되었다.

출처 - TV조선 '미스트롯' 캡처

[문화뉴스 MHN 박현철 기자] 트로트 가수 홍자가 TV조선의 목요 예능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3위를 차지하면서, 그녀를 향한 대중들의 궁금증이 폭발했다. 홍자의 본명, 나이, 남자친구, 비나리 등이 주요 검색어에 오르면서 그 관심을 증명했다. 

본명이 박지민인 홍자는 1985년 9월 29일 울산광역시에서 태어나 현재 만 33세이다. 지난 2012년에 1집 앨범 [왜 말을 못해 울보야]로 데뷔하였으며, 당시에는 본명인 박지민으로 활동했다. 2015년에 활동 명을 홍자로 바꾸고 싱글앨범 [홍자시대]를 발매했다. 그리고 2018년 6월에는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 한 싱글앨범 [Come back Hong Ja]를 발표하고 활동했지만, 무명 시절을 벗어날 수는 없었다. 올해 초 ‘100억 트롯걸’로 화제를 모은 TV조선의 ‘내일은 미스트롯’에 나가 3위라는 성적을 거두면서 무명의 설움을 날릴 수 있었다. 2등을 차지한 정미애와 함께 우승자 송가인의 대항마였지만, 결승 당시에 생긴 성대결절로 인한 음 이탈이 발목을 잡아 아쉽게 3위를 차지했다.

 

출처: 도도엔터테인먼트

대중들이 홍자에 관심을 가지면서 자연스레 홍자의 남자친구가 누구인지가 화제가 되기도 했다. 3살 연하의 가수 진원이 바로 홍자의 남자친구이다. 두 사람의 인연은 2014년에 시작되어 아는 사이로 지내다가 2016년 초부터 열애를 시작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홍자의 소속사가 열애설을 인정했고, 아직까지 결별 소식이 없는 것으로 보아 만남을 잘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예측된다. 남자친구인 가수 진원은 2006년에 데뷔를 했고, ‘슈퍼스타K 2016’을 통해 이름을 알렸다.

 

출처 - TV조선 '미스트롯' 캡처

홍자가 부른 노래인 ‘비나리’ 역시 주목을 받았다.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홍자는 송가인과 일대일 데스매치를 가졌다. 바로 송가인을 상대로 부른 곡이 ‘비나리’이다. 비나리는 원래 심수봉의 1994년 7집 앨범 [단가집]의 수록곡이다. 비나리는 행복을 기원하거나 소원을 빈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심수봉이 자신의 남편에게 청혼할 때 부른 곡으로도 유명하다. 가창력이 뛰어난 송가인을 상대로, 홍자는 ‘비나리’가 담고 있는 감정을 깊게 표현해 송가인과의 대결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