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목살 스테이크 카레' 만드는 법
'목살 스테이크 카레' 재료

출처: 백종원 유튜브 캡처, 백종원 '목살 스테이크 카레' 만드는법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백종원이 유튜브 체널을 개설하며 꾸준한 화제를 낳고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백종원이 직접 요리를 만들면서 소개하는 백종원 유튜브에는 19일 기준으로 5개의 요리 동영상이 게시되어 있다.

요리 재료부터 과정까지 세세하게 설명해주는 백종원 유튜브. 이번에 소개할 요리는 디너를 먹은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돼지 목살 스테이크 카레'이다.

 '목살 스테이크 카레'의 재료에는 돼지 목살, 꽃소금, 후춧가루, 파프리카, 감자, 당근., 양파, 식용유, 물, 고형카레가 있으며, 만약 돼지 목살이 없을 경우 앞다리살, 뒷다리살로도 대체가 가능하다.

우선, 준비된 돼지 목살을 도마에 놓고, 고기 사이 힘줄을 끓어주고, 꽃소금과 후춧가루를 한 꼬집 뿌린 후 밑간이 고르게 될 수 있도록 손으로 두드려준다.

이후, 색깔별 파프리카를 한 면씩 먹기 좋은 크기로, 감자와 당근은 큼직하게, 양파는 결대로 채썰어 준비한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난 뒤 강불로 가열하고 목살을 타기 직전까지 익혀준다. 

이어, 채썬 양파를 고기와 함께 넣고 불은 중불로 낮춰 볶아준 뒤, 양파의 숨이 살짝 죽으면 당근과 감자, 물을 넣고 다시 강불로 가열해 끓여준다.

감자와 당근이 잘 익었다면, 고형카레를 넣고 바닥이 타지 않도록 중약불에서 천천히 저어준 뒤, 미리 썰어두었던 파프리카를 넣고 석어주면 완성된다.

 

출처: 백종원 유튜브 캡처, '목살 스테이크 카레' 재료

▲'목살 스테이크 카레' 재료

파프리카(50g), 당근(70g), 양파(200g), 감자(150g), 물(665ml), 식용유(30 ml), 소금 한꼬집, 후춧가루 한꼬집, 돼지 목살(300g), 고형카레(60g), 밥 한공기(210g)

--------------------

백종원 '목살 스테이크 카레' 만드는 법

'목살 스테이크 카레' 재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