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오는 20일부터 무료 야외물놀이장 4개소 개장
  • 김다슬 기자
  • 승인 2019.07.06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예산 무료 야외물놀이장을 추천
▲ 예산군, 7월 20일부터 무료 야외물놀이장 4개소 개장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예산군은 아이들이 여름방학을 맞는 오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봉수산 자연휴양림 물놀이장, 무한천 체육공원 물놀이장, 군청사 광장 물놀이장, 산성리 어린이 물놀이장 등 4개 무료 물놀이장을 개장하고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군은 최근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여름방학 및 본격 휴가철을 앞두고 있는 만큼 철저하게 준비해 관내 어린이들이 물놀이장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오는 20일 봉수산 자연휴양림 물놀이장이 개장된다. 13세 이하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물놀이장은 170㎡ 규모로 평균 수심은 50cm 정도이며, 공급되는 물은 봉수산 골짜기에서 흘러내리는 청정 계곡물이다. 운영 기간은 8월 18일까지이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안전요원 2명을 상시 배치하고 우천시는 휴장이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무한천 체육공원 물놀이장은 오는 20일부터 8월 25일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총 700㎡ 규모로 워터터널, 워터드롭, 바닥분수, 야간조명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시설을 갖췄으며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탄성포장으로 안전을 확보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장되는 군청사 광장 물놀이장이 만 3세에서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오는 27일부터 8월 18일까지 운영된다. 넓은 대형 풀과 유아 풀, 30m 길이의 대형 에어슬라이드와 분수터널, 페달보트, 워터축구장 등 작년보다 더 다채로운 물놀이시설로 아이들을 맞을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점심시간은 휴장한다.

산성리 어린이공원 내 조성한 물놀이장은 오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 운영된다. 기존 어린이 공원 일부를 탄성고무바닥으로 포장하고 물놀이형 조합놀이대와 우산분수, 반원형터널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설치됐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매주 금요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군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우리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꼼꼼히 준비하겠다”며 “특히 올해 처음 개장하는 무한천 체육공원 물놀이장에 가족 단위로 오셔서 아이들은 물놀이장에서, 가족들은 예산대교 아래 평상에서 시원한 여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예산 아이와 가볼만한 곳] 오는 20일부터 무료 야외물놀이장 4개소 개장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예산 무료 야외물놀이장을 추천







 
MHN 포토
김다슬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