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에 탁월한 메리골드, 어떤 성분 있길래?
  • 김다슬 기자
  • 승인 2019.07.1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 건강에 좋은 메리골드의 성분, 효능, 섭취 방법 등에 대해서 소개한다.
출처 지식백과, 메리골드 성분, 효능, 섭취 방법
출처 지식백과, 메리골드 성분, 효능, 섭취 방법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11일 오전 MBC '기분 좋은 날'에 메리골드가 나오면서 인터넷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메리골드는 금송화, 프랑스금잔화 또는 홍황초라고도 하며,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 지아잔틴이 다량 함유되어 잇는 꽃이다. 특히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풍부하다고 잘 알려진 깻잎보다 함유량이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루테인은 눈에 좋지 않은 청색광,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며, 백내장 예방도 가능하다. 루테인은 식사 직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이는 루테인의 지용성 항상홤루 성분이 지방과 함께 섭취할 때 좋기 때문이다. 

메리골드는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를 예방할 수 있다. 또, 비타민 A, B1, B2, E, 아연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메리골드는 차로 음용할 수 있으며, 물 200ml에 말린 메리골드 2~3g을 넣어 우려 마시면 된다. 

하지만 메리골드는 꽃이기 때문에 꽃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메리골드 꽃보다는 오일 형태로 된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권장량인 10~20mg의 루테인과 지아잔틴만 먹는 것이 좋다. 

또, 임산부, 수유부는 복용하기 전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섭취하는 것이 현명하다. 

--------------------------------------------------------

눈 건강에 탁월한 메리골드, 어떤 성분 있길래? 

눈 건강에 좋은 메리골드의 성분, 효능, 섭취 방법 등에 대해서 소개한다.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