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신작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웹툰 원작, 등장인물, 줄거리는?
tvN 신작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웹툰 원작, 등장인물, 줄거리는?
  • 진현목 기자
  • 승인 2019.07.2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L코리아', '막돼먹은 영애씨'의 백승룡 PD 연출
출처: tvN

[문화뉴스 진현목 기자]  tvN 새 금요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가 오는 9월 방영 예정이다. tvN은 7월 23일 이동휘, 김병철, 박호산, 이순재, 정혜성 5명이 '쌉니다, 천리마마트'에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동명 웹툰이 원작인 드라마는 대마그룹의 '유배지'격인 천리마마트를 기사회생시키려는 점장과 마트를 망하게 하려는 사장이 만들어내는 코믹극이다. 배우 이동휘는 재래시장에도 밀리는 천리마마트를 유통업계 1위로 만들고 싶은 점장 문석구로, 김병철은 천리마마트를 망가뜨려 대마그룹에 복수하려는 사장 정복동으로 분한다. 박호산과 이순재, 정혜성은 각각 대마그룹 전무 권영구, 회장 김대마, 팀장 조미란을 맡는다. 연출은 '잉여공주', '배우학교', 'SNL코리아', '막돼먹은 영애씨'의 백승룡 PD가 담당한다.

 

출처: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범상치 않은 작품에 범상치 않은 배우들이 뭉쳤다. 개성파 배우 5인 이동휘, 김병철, 박호산, 이순재, 정혜성이 '쌉니다, 천리마마트'로 한데 모였다. 먼저 천리마마트를 유통업계 1위로 만들고 싶은 바보 점장 문석구 역에는 배우 이동휘가 캐스팅됐다. ‘응답하라 1988’부터 영화 ‘극한직업’까지 독특한 연기와 개성으로 자신만의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는 이동휘는 이번 드라마로 첫 주연을 맡게 됐다. 살짝 모자란 듯 보이지만 천리마마트를 일으켜, 대마그룹 본사의 직원이 되길 꿈꾸고 있다. 이런 문석구와는 달리 천리마마트를 망가뜨려 대마그룹에 복수하려는 천재 사장 정복동 역은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스카이캐슬’에서 소름 돋는 연기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시청자들에게 존재감을 각인시킨 배우 김병철이 연기한다. 명석한 두뇌와 철두철미한 성격으로 회장의 신임을 받다가 갑자기 천리마마트에 좌천된 대마그룹 이사다. 대마그룹에서 ‘유배지’라 불리는 천리마마트에 누구도 채용할 것 같지 않은 실패한 인생들을 취직시켜 대마그룹을 좌초시키려 한다.

 



출처: 제이스타즈 엔터테인먼트

뮤지컬부터 연극, 영화 드라마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신스틸러 배우 박호산은 1인자를 꿈꾸지만 늘 정복동에게 당하는 대마그룹 전무 권영구 역을 맡았다. 천리마마트를 통해 횡령과 탈세를 벌이는 권영구는 이 사실을 정복동이 알까 두려워한다. 정복동이 대마그룹 본사로 돌아오지 못하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며 극에 또 다른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제작진은 "천리마마트는 실패한 인생들이라 불리지만 누군가에게는 세상에 하나뿐인 히어로들이 모이는 곳이다. 실패한 히어로들이 모여 다시 일어서는 것을 보며 시청자들 또한 힘을 얻고 일어설 수 있는 힐링 드라마를 만들겠다"라는 각오를 전했다.

-------------------------------------

tvN 신작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웹툰 원작, 등장인물, 줄거리는? 

'SNL코리아', '막돼먹은 영애씨'의 백승룡 PD 연출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