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호 중구청장 'NO 재팬 깃발' 설치 철회
반대여론 일자 페이스북에 "왜 구청은 나서면 안되나...우선 전쟁을 이기는데 집중해야"

출처: 서울 중구청 / 중구 세종대로가에 걸린 노 재팬 깃발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이 명동, 청계천 일대에 설치한 '노 재팬' 깃발을 내리기로 했다.

6일 서 중구청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배너기를 내리도록 하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이 글에서 “일본정부의 경제보복에 국민과 함께 대응한다는 취지였는데 뜻하지 않게 심려를 끼처드려 죄송하다”며 "일본국민들에게 불필요한 오해를 줄 수 있다는 우려와 불매운동을 국민의 자발적 영역으로 남겨둬야 한다는 비판에 대해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정부의 부당한 조치를 향한 우리 국민들의 목소리가 다시 하나로 모여지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이유 불문하고 설치된 배너기는 즉시 내리겠다. 다시 한 번 염려하신 국민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서 중구청장은 서울시청과 명동, 청계천 일대에 내 건 일본 제품 불매와 일본 여행 거부의 뜻을 담아 ‘노 재팬’ 깃발을 설치했다.

그는 이에 대한 거센 반대여론이 일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관군, 의병 따질 상황이 아니다. 왜 구청은 나서면 안되지요? 우선 전쟁을 이기는데 집중해야 합니다”라는 입장문을 썼다가 문제가 된 뒤 이를 삭제하기도 했다.

 

-------

중구청장, 'NO 재팬 깃발' 설치 철회...페이스북에 "전쟁 이기는데 집중해야"

서양호 중구청장 'NO 재팬 깃발' 설치 철회
반대여론 일자 페이스북에 "왜 구청은 나서면 안되나...우선 전쟁을 이기는데 집중해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