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조국 교수가 박근혜 대통령의 개헌 연설에 일침을 가했다.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지난 2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 연설문과 국무회의 자료 등 기밀자료를 사전에 최순실에게 보내고, 재벌들 옆구리를 찔러 재단을 만들어 최순실 배를 불려준 정권이 거대한 '게이트'의 문이 열리기 시작하자 최순실을 보호하려고 황급히 개헌을 꺼냈다"고 비판했다. 

이어 조 교수는 "헌법이 국정문란 범죄자들을 은폐하는데 써먹는 도구인가?"라며 "박정희는 ‘유신 헌법’으로 헌법을 압살했다면, 박근혜는 '최순실 방패용 개헌'으로 헌법을 능멸하려고 한다"고 했다. 

그는 25일 오후 3시쯤에도 글을 올려 최순실의 연설문 개입을 밝혀낼 특검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최순실에게 기밀문서를 보낸 범죄자는 청와대 사람 중 누구인가? 이메일 확인을 해보면 바로 나온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이 자 단독범행 인가이다. 이 발신자를 중심으로 공식적, 비공식적 지휘 또는 협조 관계에 있는 자들은 모두 수사대상이다. 특검이 반드시 필요하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도 이날 입장자료를 내고 "사인인 최씨가 국가기밀을 열람하고 수정했다는 의혹이 사실로 확인됐다. 충격 그 자체"라며 "대통령이 근본적인 민심수습책을 내놔야 한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은 "우선 대통령의 진심어린 대국민 사과를 요구한다"며 "최씨 역시 신병을 즉시 확보하고 구속수사해야 한다.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가장 먼저 사퇴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문화뉴스 박혜민 기자 grin17@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