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팬들을 향한 고마움을 담은 변진섭의 따뜻하고 진솔한 라이브 무대
변진섭 희망사항은 무엇일까
홀로 된다는 것’, ‘로라’, ‘희망사항’, ‘새들처럼’, ‘숙녀에게’, ‘별이 된 너’, ‘두드림(Do Dream)’ 을 만난다

출처=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섹션, 2020년 3월 5일

[문화뉴스 MHN 이대형 기자] 6일 방송되는 'EBS 스페이스 공감'에서는 ‘꿈의 확장 – 변진섭’ 편이 방송된다 .희망사항, 그대내게다시, 새들처럼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다.

‘발라드의 황제’라는 수식어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뮤지션 변진섭이 6년 만에 '스페이스 공감'을 다시 찾는다. 1998년 1집 '홀로 된다는 것'으로 데뷔한 그는 타고난 미성과 단단한 고음으로 단번에 주목받았다. 그리고 이듬해 발표한 2집 '너에게로 또 다시'로 한국 최초의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면서 명실상부한 대표 발라드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019년에는 작사·작곡에 직접 참여한 13집 'Dream Together'를 발표하며 여전히 현재진행중인 ‘변진섭 표’ 음악을 선보였다. 

이날 무대는 그야말로 종합선물세트 같이 꾸며진다. 변진섭의 ‘과거’, ‘현재’, ‘미래’를 모두 보여주겠다는 기획의도처럼 데뷔 앨범부터 최근 발표한 13집 수록곡까지 다채로운 곡들로 채워진다. 데뷔곡인 ‘홀로 된다는 것’으로 시작해, ‘로라’, ‘희망사항’, ‘새들처럼’, ‘숙녀에게’ 등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그의 대표곡이 이어지고, 듣는 것만으로도 따뜻한 위로가 되는 신곡 ‘별이 된 너’와 ‘두드림(Do Dream)’도 들을 수 있다.

변진섭은 녹슬지 않은 라이브 실력으로 한 시간을 가득 채우며 ‘발라드의 황제’라는 수식어를 다시 한 번 증명할 예정이다. 

데뷔 33년 차, 그럼에도 여전히 열정적으로 음악을 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그는 자신의 꿈에 동행해준 오랜 팬들을 꼽았다. 팬들의 변함없는 응원 덕분에 과거에서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자신의 꿈이 계속해서 확장해나갈 수 있었다고 밝혔다.

진심을 가득 담은 변진섭의 무대는 3월 6일 금요일 밤 11시 35분 EBS1 '스페이스 공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변진섭 희망사항, 6년 만에 'EBS 스페이스 공감' 출연

오랜 팬들을 향한 고마움을 담은 변진섭의 따뜻하고 진솔한 라이브 무대
홀로 된다는 것’, ‘로라’, ‘희망사항’, ‘새들처럼’, ‘숙녀에게’, ‘별이 된 너’, ‘두드림(Do Dream)’ 을 만난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