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7일 사전예약, 8일 오후 6시 리니지M '3주년 업데이트' 공개
신서버 '기르타스'와 신규 클래스 '광전사', '3+1' TJ쿠폰 지급 … 복귀 유저 공략
월드거래소, 신규 영지 도입 등 다양한 업데이트 포함
엔씨소프트, 리니지 시리즈로 모바일 게임 업계 1,2위 독차지

사진 제공=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

[문화뉴스 MHN 송진영 기자] 리니지의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이 3주년을 맞이해 신서버 업데이트 및 신규 클래스의 등장을 필두로 한 3주년 업데이트를 8일 오후 6시 공개한다.

지난 6월 21일 리니지M은 출시된지 3년을 맞이해 신규서버 '기르타스'와 신규 클래스 '광전사', 그리고 TJ 쿠폰 등 매력적인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6월24일부터 업데이트 직전 날인 7월 7일까지 사전예약을 받았다. 

사전예약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면서 기존의 플레이에 흥미를 잃었던 린저씨들과 신규 유입 유저들에게 구미가 당기는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그렇다면 신서버와 신규 클래스 등장을 필두로 한 리니지M 3주년 업데이트는 기존의 린저씨들과 잠재적 린저씨들에게 어떤 매력 요소로 다가올수 있을까.

 

▶사전예약으로 지급받은 5가지 아이템을 이용한 빠른 레벨업

사진 제공=리니지M 공식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통해 지급받은 기간제 7검 4셋(기간제), +3룸티스 귀걸이, +3스냅퍼의 반지, 태고의 옥새, 드래곤의 성수x3 등 총 5가지의 아이템은 초반 레벨업의 중요한 경험치 부스터다. 

별다른 구매나 득템없이 지급받은 장비템을 착용하고 드래곤의 성수를 적용하면 아인하사드 축복 회복과 함께 경험치를 대폭 상승시킬 수 있다. 일정 레벨이 되어 특수 던전에 입장하기 전까지 지급받은 5가지 아이템을 활용하면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따라서 새로운 리니지M 플레이를 기다리고 있는 유저들에게 사전예약 아이템 지급은 유의미한 혜택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 때 리니지M 홈페이지를 방문해 사전예약 당시 받았던 쿠폰번호를 따로 적어두는 것이 빠른 육성의 포인트가 된다.

 

▶신규 클래스 '광전사'의 등장

사진 제공=리니지M 공식홈페이지

광전사는 원작의 전사를 리니지M에서 구현한 캐릭터이다. 기존 캐릭터 기사와 투사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결합한 광전사는 말그대로 미친 파워의 신규 클래스가 된다. 한손 도끼 혹은 창 만을 사용하던 원작의 전사와 달리 창과 방패, 양손 도끼를 착용할 수 있는 광전사는 방어력과 공격력을 증폭시킬 수 있다. 

또한 '데스페라도', '타이탄'과 같은 강력한 OP기술과 이번 3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도입된 '스킬 합성/성장 시스템'을 통하여 고급스킬을 획득하고 강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남들과 차별된 강력함을 경험할 수 있다.

 

▶신서버의 등장

사진 제공=리니지M 공식홈페이지

신서버 '기르타스'는 과금에 부담스러운 신규 플레이어들을 위한 기회이다. 최초의 오리진 서버로 불리는 '기르타스'는 초창기 리니지M으로 돌아가 문양 및 아이템 컬렉션, 전설 및 신화 등급 변신 등 기존의 성장 시스템을 비활성화 시킴으로써 무과금 유저들도 다소 비슷한 환경에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과금에 지친 레벨 70이하의 기존 서버 유저들이나 새롭게 리니지M을 시작하는 신규 유저들에게 신서버 '기르타스'는 리니지M의 매력을 맛보게할 기회의 장이 된다.

 

▶그 외 다양한 업데이트 …월드거래소, 신규영지 3곳 추가, 히든 TJ쿠폰 지급

리니지M은 3주년 업데이트로 다양한 파격적인 업데이트를 내놓았다. 

사진 제공=리니지M 공식홈페이지

첫번째로 월드거래소의 도입이다. 같은 서버 내에서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었던 리니지M이 전 서버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통합 거래소, 월드거래소를 도입했다. 이로인해 서버 내에서 구하기 힘들었던 다양하고 강력한 아이템들을 전 서버에서 구할 수 있다. 

사진 제공=리니지M 공식홈페이지

두번째로 신규 영지가 추가된다. 이계의 제단, 황혼산맥, 지저성 등 총 3곳의 영지의 등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기르타스와 광전사와 밀접한 관련을 갖는다. 특히 이계의 제단은 리니지 시리즈의 최강 보스몹 '기르타스'가 등장하는 최상의 사냥터로 전투에 목마른 최상의 혈맹들의 사투가 예상된다. 

사진 제공=리니지M 공식홈페이지

세번째로 수많은 기존 유저들을 흥분시켰던 '3+1' TJ 쿠폰의 지급을 꼽는다. TJ쿠폰은 2주년 이벤트 때 진행했던 TJ 쿠폰 3종에 추가하여 '히든 TJ쿠폰'을 8일부터 지급할 예정이다. TJ쿠폰 지급은 한동안 리니지M를 하지 않은 휴면 유저를 복귀시키는 매력적인 이벤트다.

 TJ쿠폰 3종은 '변신/마법인형 합성', '일반 장비 복구(무기 및 방어구)', '상점 장비 복구(액세서리)' 로 구성되어 잠들어있던 아이템을 복구 시킬 수 있다. 일반 장비의 복구는 각인 상태가 되기 때문에 본인이 착용하거나 아이템을 통해 각인상태를 해제시켜야한다.

3주년 업데이트에 새롭게 추가된 '히든TJ 쿠폰'은 실패한 장비 제작에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지급된다.  
 
한편, 언택트 라이프 증가와 리니지 시리즈의 연이은 성공으로 제작사 엔씨소프트는 지속적인 주가 상승세를 보이며 올초 대비 2배 가까이 치솟은 100만원을 육박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과 리니지M은 현재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1,2위를 차지하고 있다. 8일 오후 6시, 신규 클래스 광전사와 신서버 기르타스의 오픈을 앞두고 있는 리니지M은 수많은 리니지 유저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
리니지M, 8일 오후 6시 '3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신서버,신규 클래스 공개

8일 오후 6시 '3주년 업데이트' 공개
신서버 '기르타스'와 신규 클래스 '광전사', '3+1' TJ쿠폰 지급 … 복귀 유저 공략
월드거래소, 신규 영지 도입 등 다양한 업데이트 포함
엔씨소프트, 리니지 시리즈로 모바일 게임 업계 1,2위 독차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