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퀀시 적립 통해 구매 가능한 '2021 카페 다이어리'
스타벅스-할리스-이디야-투썸플레이스-커피빈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다사다난 했던 2020년 한 해가 어느덧 한 달 하고도 보름 가량을 남겨두고 있다. 연말을 맞아 한 해를 되돌아보고 부지런히 신년 계획을 세우는 이들을 위해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도 발 빠르게 2021 다이어리를 출시했다. 전통의 강자 스타벅스부터 두터운 팬층을 겨냥한 다양한 컬러버래이션 제품까지, 각 브랜드 별 다이어리 5종을 한자리에 모아봤다.  

출처=스타벅스

 

스타벅스, '몰스킨'과 협업

매년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다이어리 품귀 현상을 빚어내는 스타벅스는 올해 이탈리안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과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하며 더욱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2021 스타벅스 플래너'는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초록색과 사이렌 로고를 모티브로 스탠딩 스케줄러(화이트), 핸디 스케줄러(그린), 루틴 다이어(미니), 노트 키퍼(아르마니)등 4가지로 구성됐다. 

올해는 특히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 원사로 만든 친환경 폴더블 크로스백 3종도 사은품 목록에 추가됐다. 로우로우와 협업한 크로스백 3종은 네이비, 크림, 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다만, 이 크로스백은 1회 교환 시 색상별로 최대 2개씩 총 4개까지만 교환할 수 있다.

이번 미션 음료에는 10월 30일 출시되는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와 리저브 제조 음료 등이 포함되며, e-스티커 적립 및 교환 기간은 올해가 끝나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출처=할리스커피

 

할리스, '해리포터' 플래너북-스퀘어백 

할리스커피는 ‘마법의 여정’을 테마로 해리포터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2021 플래너북(다이어리)과 스퀘어백 등을 출시한다. 

플래너북은 플래너와 플래너 북케이스, 포스트잇, 볼펜으로 구성됐으며, 종류는 ‘호그와트 비밀지도’와 ‘해리포터’ 등 2종이다.

호그와트 비밀지도는 해리포터의 클래식한 이미지를 담아 비밀의 성과 발자국을 모티프로 했고, 해리포터는 해리의 상징인 안경과 번개를 활용해 디자인했다. 특히 플래너 북케이스는 인테리어 소품이나 보관함으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높였다.

스퀘어백은 ‘플랫폼 943’과 ‘골든스니치’ 2종이다. 플랫폼 943은 해리가 호그와트행 열차를 탑승할 수 있는 ‘9와 4분의 3 플랫폼’을, 골든스니치는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스포츠 경기 중 하나인 퀴디치에서 승패를 결정짓는 골든스니치를 착안했다. 

태블릿PC 또는 15인치 노트북을 담을 수 있도록 넉넉한 크기로 제작했으며, 탈부착이 가능한 끈과 충격방지패드가 내장돼 편의성을 높였다. 

모든 플래너북과 스퀘어백에는 2021년부터 사용할 수 있는 1만8000원 상당의 무료음료 증정 쿠폰 4종이 포함됐다.

할리스커피는 프리퀀시 굿즈 출시와 함께 프리퀀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겨울시즌 메뉴 3개를 포함한 총 13개 메뉴를 구매해 프리퀀시를 적립하면 된다. 별도 구매가격은 개당 3만2000원이다. 

출처=이디야커피

 

이디야, '섭섭'과 협업한 '다이어리 세트' 

이디야커피는 일러스트레이터 섭섭(SUBSUB)과 협업해 '2021 다이어리 세트'를 선보인다.

캘린더와 파우치 2종, 스티커, 볼펜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캘린더 뒷면에 삽입된 일러스트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오는 30일까지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행사 기간 동안 미션 음료 4잔 포함 총 15잔을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적립하면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이디야 멤버스 인증 회원에 한해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미션 음료는 올해 하반기 주목받는 신메뉴 6종(아인슈페너, 블랙모카슈페너, 골든바닐라슈페너, 쌍화차, 대추차, 생강차)으로 구성됐다. 

2021 다이어리 세트는 매장에서 2만5000원에 구매도 가능하며 판매 매장 리스트는 이디야커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출처=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데일리 키트' 

투썸플레이스는 텀블러와 볼펜, 마스크 등으로 구성된 '2021 데일리 키트'를 선보였다. 

2021 데일리 키트는 원두 이원화를 모티프로 한 세련된 색감과 실속 있는 구성을 강조했으며 색상은 아로마노트의 화사한 느낌을 표현한 '아로마핑크'와 블랙그라운드의 묵직하고 진한 풍미를 표현한 '머드그레이' 두 가지로 출시된다.

데일리 키트는 플래너와 아메리카노(R) 3잔 쿠폰, 미니 사이즈 핸디 텀블러, 스탠드형 캘린더, 모나미 볼펜 2개, 패션 방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플래너는 고급스러운 가죽 느낌 소재로 제작됐고 내지는 편의성을 고려해 깔끔한 레이아웃의 캘린더, 먼슬리, 위클리, 프리노트로 채워 만족감을 더했다.

10월 28일부터 전국 투썸 매장에서 한정 판매되며, 매장별 소진 시기는 상이하다. 신제품 음료 2잔을 포함해 총 15잔을 마시면 데일리키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출처=커피빈

 

커피빈, 코듀로이 소재 플래너-가방 

커피빈은 겨울철 따뜻한 느낌을 주는 코듀로이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내놓는다.

'커피빈 2021 플래너 세트'는 민트, 머스터드, 핑크, 버건디, 차콜, 퍼플 등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사이즈는 소비자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미디움 단일 사이즈로만 구성됐다.

색상은 민트, 머스터드, 핑크, 버건디, 차콜, 퍼플 총 6가지다. 특히 올해는 다이어리를 담을 수 있는 코듀로이 가방도 포함됐는데 플래너 외에 다른 소지품을 담을 수 있도록 넉넉한 크기로 제작됐다.탈부착 가능한 끈을 제공해 크로스 백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커피빈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플래너 세트에는 가방과 플래너 외에도 무료음료권 1장, 플래너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 1장 등이 지퍼백에 담겨 제공된다. 음료와 함께 구매 시 1만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2만4900백원에 일반 구매도 가능하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