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카페 청송군으로 떠나는 미식여행
통영 바다를 한 입에~ 굴 코스 요리!
후끈후끈! 핫하게 즐기는 겨울 차박
고양이와 [ ? ]의 기묘한 동거
흥 부자! 트롯 퀸 지원이의 건강법은?

출처:MBC

[문화뉴스 MHN 고나리 기자] 10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사과농장체험, 약수닭백숙, 굴 코스요리 등이 소개된다. 

[세상 속으로] 산소카페 청송군으로 떠나는 미식여행

울창한 숲,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간직한 '산소카페 청송군'! 2017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될 만큼 청송군은 발길 닿는 곳곳마다 저절로 힐링되는 풍경 맛집이다. 작은 금강산이라 불리는 주왕산 국립공원은 한국의 그랜드 캐년이라 불릴 만큼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주왕산과 맞닿아있는 저수지 ‘주산지’는 역시 영화 촬영지로 유명하다. 주산지에 있는 150년 왕버들나무는 주왕산과 어울려 한 폭의 동양화와 같은 절경을 선사한다. 명품 사과의 산지로 이름난 청송군! 군청에서 실시하는 품질보증제와 기술개발을 통해 꿀사과 보장한다는데... 청송군에는 빨간 사과뿐만 아니라 금빛 사과도 있다?! 배 같기도 하고 모과 같기도 한 금빛 사과의 맛은?! 청송군에서 마지막 맛볼 음식의 정체는 조선시대부터 소화를 돕는 약수로 유명했던 청송 달기약수! 이 약수와 토종닭이 만나 끓여낸 약수닭백숙은 그 어떤 백숙보다 진하고 깊은 맛을 자랑한다는데... 발 닿는 곳마다 맛과 멋이 가득한 청송군의 세 가지 맛을 소개한다.

[슬기로운 외식생활] 통영 바다를 한 입에~ 굴 코스 요리!

통영의 명물 석화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맛집이 있다. 제철을 맞아 통통하게 살 오른 석화를 코스 요리로 맛볼 수 있다는데! 굴전부터 굴 무침, 굴 탕수육, 석화 찜까지! 조카가 운영하는 굴 양식장에서 싱싱한 굴을 저렴하게 받아오기 때문에 손님들에게 아낌없이 내줄 수 있다는데. 여기에 석화 찜 세트를 주문하면 서비스로 먹을 수 있는 굴 볶음밥과 해물 된장이 별미 중의 별미! 게, 가리비, 바지락까지 푸짐하게 들어간 해물 된장은 단품으로도 맛볼 수 있단다. 무엇을 좋아할지 몰라 다 넣었다는 해물 뚝배기! 가리비로 커다란 뚝배기를 두르고 게, 딱새우, 바지락, 낙지, 전복 그리고 제철을 맞은 통영 굴까지 담고 또 담았다! 겨울엔 역시 뜨끈한 국물에 손이 가는 법. 싱싱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담아주니 싫어할 사람이 어디 있을까? 올겨울 싱싱한 해산물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통영 토박이 주인장이 선사하는 ‘진짜’ 통영의 맛을 소개한다.

[신박한 네바퀴 여행] 후끈후끈! 핫하게 즐기는 겨울 차박

오늘의 신박한 여행지는 포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이 있는 이곳에 전국 차박러들이 몰려들어 오토캠핑 명소로 선정된 곳이 있다고 하는데~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비둘기낭 폭포는 비둘기 둥지 모양의 폭포 일대로 주상절리와 판상절리, 하식 동굴이 어우러져 ‘살아있는 지질학 교과서’로 불린다고. 이곳에 오늘의 캠퍼가 떴다! 우연히 아들과 함께 시작한 차박에서 진정한 힐링을 느끼게 되어 이제는 매주 아들과 함께 여행을 떠난다는 차박 경력 6년 차의 캠퍼. 소박한 경차 차박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 무시동 히터부터 화목난로까지 동계 캠핑을 위해서 무적으로 준비한 겨울 동계 난방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캠핑장에서만 먹을 수 있는 아빠의 캠핑 요리는 아들과 떠나는 캠핑 여행의 또 다른 묘미라고 하는데. 사춘기 아들과 친구처럼 떠나는 나만 알고 싶은 겨울 차박의 묘미를 소개한다.

[특종! 동물의 세계] 고양이와 [ ? ]의 기묘한 동거

아름다운 해양 도시 경남 통영에 기묘한 동거를 하는 가족이 있다?! 최호운 씨(29)의 별난 룸메이트의 정체는 바로 고양이 나봉이(1)와 페럿 자매 윤봉, 윤봄(1). 페럿은 족제빗과 중에서 유일하게 가축화된 동물로 귀여운 외모와 날씬한 몸매 때문에 반려동물로도 인기가 많다. 가족으로 함께 살면 닮는다고~ 고양이와 페럿 참 다를 것 같지만 고양이 전용 아지트 캣타워를 공유하는 건 물론 한 그릇에 밥도 같이 먹고 장난감은 페럿 자매 몫이 될 정도로 모든 걸 공유하고 있다는데. 하지만 겉으론 평화로워 보이지만 페럿 자매는 워낙 호기심이 많다 보니 책상 위에 작은 물건들을 훔쳐 주인 몰래 숨기고~ 싱크대 안에 들어가는 등 사고의 연속! 페럿 자매와 고양이의 별난 동거 현장을 소개한다.

[꿀팁TV] 흥 부자! 트롯 퀸 지원이의 건강법은?

시원한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수많은 팬을 거느린 트로트가수 지원이! 육상 선수 출신으로 체력만큼은 자신 있었지만 바쁜 스케줄 탓에 식사를 자주 거르다 보니 건강에 무리가 왔다. 몸의 면역력 지표가 되는 장에서 가장 먼저 이상신호가 왔다고! 소화불량과 변비에 시달리던 끝에 장 집중관리에 나섰는데! 장 연동운동을 돕는 스트레칭은 기본, 추운 날씨에도 매주 1, 2회씩 자전거 타기를 실천하고 있다. 가장 큰 변화는 장 독소의 원인이 되는 식습관 개선! 매 끼니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샐러드를 곁들이는 것. 샐러드와 더불어 장 건강을 위해 따로 챙겨먹는 것이 있으니! 바로 불가리쿠스 유산균!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 체내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단다. 무대 위에서 에너지를 발산하기 위해 지원이가 실천하고 있는 일상 속 건강법을 소개한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15분에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