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생방송 오늘 저녁' 해물 칼국수, 대왕 김치 만두, 활어회 소개
윤재갑 양심칼국수, 광어 2마리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오늘 8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해물 칼국수, 대왕 김치 만두, 활어회가 소개된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해물 칼국수, 대왕 김치 만두, 활어회 소개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세상 속으로'에서는 농촌 어벤져스가 소개된다. 

조용한 농촌 마을이 어벤져스의 등장으로 시끌벅적하다?! 어벤져스의 정체가 뭔고 하니 농촌 재능 나눔 사업에 동참하는 활동단체란다. 최근 다양한 방식으로 낙후된 농촌에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는 형태의 사회 봉사 활동인 농촌 재능 나눔이 활발한데, 대부분이 개인의 재능과는 상관없이 금전이나 노동력을 통해 이루어지는 반면, 재능 나눔은 전문성과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기부 형태라고 한다.

한 농도 상생 포럼은 주말마다 낙후된 농촌 지역을 찾아가 지역개발을 위해 컨설팅을 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마을로 변화시키는가 하면, 한국 미용장 협회에서는 시내까지 나가기 어려운 노인들을 위해 무료 이발도 해주고 무료 파마를 해주면서 도움을 주고 있다는데! 따뜻한 마음을 담아 낙후된 농촌에 희망을 심어주는 농촌 재능 나눔 현장을 '세상 속으로'에서 소개한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해물 칼국수, 대왕 김치 만두, 활어회 소개

'분식왕'에서는 해물 칼국수와 대왕 김치 만두 맛집이 소개된다.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王!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송파구 잠실동! 손님들을 끌어들이는 메뉴 뭔고 하니! 이것은 해물탕인가? 칼국수인가? 매일 아침 공수하는 푸짐한 홍합, 바지락, 새우에 오만둥이까지 올라간 해물 칼국수란다. 푸짐하게 올라간 해물도 해물이지만 매일 아침 반죽하는 쫄깃한 면발이 이 집만의 시그니처이다.

어디 이뿐이랴~ 한입에 절대 넣을 수 없는 대왕 김치만두까지 곁들여주면 금상첨화다. 김치를 직접 썰어 넣는 게 아니라 배추 따로, 고춧가루 따로 넣어서 깔끔함을 사로잡았단다. 크기 또한 대왕이니~ 만두 하나에 100g 넘는 건 기본! 대왕 김치 만두를 그냥 쪄서 먹어도 맛있지만 전골로 즐기면 더 맛있다는데! 열관리사로 일하다가 주식에 빠져 파산 직전까지 갔다가 칼국수와 만두 하나로 승승장구하게 된 분식왕을 만나보자!

▶ 윤재갑 양심칼국수,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매출의 신(神)'에서는 연 매출 14억 달성! 활어회를 만나는 특별한 방법이 소개된다. 

길동 먹자골목,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이한 광경이 있다?! 바로 주차장을 방불케 할 만큼 줄을 서 있는 차들의 모습이란다! 연 매출 14억을 기록하는 횟집만의 특별한 방법, 신개념 ‘드라이브 스루 회’ 시스템 때문이라는데!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을 선호하는 손님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단다. 나날이 늘어나는 혼밥족, 혼술족들을 위한 1인 가구용 회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도 또 하나의 특징이다. 단돈 5,500원으로 즐길 수 있는 회에 손님들 물밀듯 밀려오니 금방 동나는 건 당연지사! 사장님의 형이 운영하는 활어 공장에서 받아오는 활어가 저렴한 회 가격의 비밀이라고 한다. 

손님들의 발길 끊이지 않는 또 다른 이유 있으니! 사장님의 정성 가득~ 담긴 바삭한 광어 가스부터 간장 새우, 석화, 삼합까지 제공되는 푸짐한 음식 차림이 그 이유 되시겠다. 싱싱한 생물 내장을 사용한 사장님 표 매운탕의 맛에 사로잡혀 매운탕만 먹으러 오는 손님까지 속출 중이라는데! 연 매출 14억 횟집의 비결을 매출의 신(神)에서 공개한다!

▶ 광어 2마리,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해물 칼국수, 대왕 김치 만두, 활어회 소개

8일 '생방송 오늘 저녁' 해물 칼국수, 대왕 김치 만두, 활어회 소개

윤재갑 양심칼국수, 광어 2마리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