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생방송 오늘 저녁' 누룽지통닭파스타, 튀김만두, 피부 동안 비법 소개
을지로제, 우리만두, MJ피부과의원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9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누룽지통닭파스타, 튀김만두, 피부 동안법이 소개된다. 

출처 오늘저녁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누룽지통닭파스타, 튀김만두 소개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쿡쿡 10분'에서는 초 간단 달개장 레시피가 소개된다. 

외식이 어려운 요즘~ 배달 음식은 대기 시간은 약 1시간! 빠르고 맛있는 요리로 한 끼를 해결할 순 없을까? 중요한 요리 비법만 쿡쿡 집어 10분 만에 배달 음식 못지않은 요리를 만드는 '쿡쿡 10분'

오늘의 요리는 찬 바람 시린 속을 뜨끈하게 꽉 채워줄 초 간단 닭개장! 정식 닭개장 레시피라면 닭을 삶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는 데만 많은 수고로움이 걸리는 요리! 그런데 오늘의 10분 요리 비결에 사용되는 이것 하나만이라면, 닭 손질은 10초 만에 끝~ 여기서 끝이 아니다. 

닭개장의 깊은 맛을 책임지는 데 사용되는 육수 또한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단박에 해결! 그래서 재료 손질부터 완성까지 총 요리 시간은 정확하게 10분 35초. 찬 바람으로 몸보신이 절실하게 필요한 이 시기! 집에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10분 닭개장을 이재훈 쉐프와 함께 알아보자.

'미(美)슐랭 미(味)슐랭'에서는 맛과 재료의 이색 콜라보, 누룽지통닭파스타 맛집이 소개된다.  

힙한 거리로 다시 떠오른 을지로. 작은 골목의 계단을 올라가면 등장하는 우아한 레스토랑! 그런데... 통닭을 튀기고 있다?! 이곳의 메인메뉴는 바로 이색적인 세 가지 재료 누룽지와 통닭, 파스타가 만나 탄생한 이름하야 누통파!

이곳의 사장님은 무려 세 분. 부부와 처제가 함께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는데~ 이들의 20대 젊은 시절부터 함께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하며 인연이 된 것이 지금까지 이어져 식당까지 운영하게 된 것이라고 한다. 누룽지통닭파스타를 만들 때도 세 사장님의 아이디어가 합쳐진 결과라고 한다. 이 누룽지통닭파스타의 비밀은 바로 하나부터 열까지 손수 만드는 수제 소스! 그리고 옛날 방식으로 튀긴 통닭과 로제 파스타의 조화는 그야말로 환상이다.

맛집의 또 하나의 별미 통오징어매콤라이스도 빠질 수 없다. 통닭도 통, 오징어도 통! 통 큰 사장님들의 맛있는 요리를 향한 열정을 '미(美)슐랭 미(味)슐랭'에서 만나보자.

▶ 을지로제, 서울시 중구 수표로

출처 오늘저녁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누룽지통닭파스타, 튀김만두 소개

'JOB학 사전'에서는 튀김만두와 사랑에 빠진 부부가 소개된다. 

매일 같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직업. 직업 속에 몰랐던 사실을 들여다보고, 파헤치고, 재조명하는 JOB학사전. 오늘 잡학 사전 제작진이 만난 이들은 바로 대한민국 분식의 꽃 '떡볶이' 국물과 바삭한 식감으로 찰떡궁합이라는 군만두를 만들고 있다는 고영진(47), 변세정(40) 부부! 하루에 많게는 10,000개에서~8,000개의 군만두를 만든다는 고영진(47), 변세정(40) 부부이다.

이들은 이른 아침, 군만두 납품을 위해 밤 11시부터 아침 9시까지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는데....부부의 환상의 호흡으로 만들어내는 군만두는 바삭한 식감으로 대한민국 떡볶이 1번지 신당동부터 서울의 떡볶이 맛집들이 인정한 맛이란다. 365일, 낮보다 밤이 더 뜨거운 고영진, 변세정 부부의 하루를 찾아가 본다.

▶ 우리만두, 서울시 중구 퇴계로

마지막으로 '건강 HOW'에서는 수분 잡은 피부 동안 비법이 공개된다.

최근 급격한 노화 증상으로 인해 고민이 많다는 김학실 씨. 50세 중반이 되면서 깊어지는 주름과 빠지는 머리카락에 한숨만 늘어간다. 반면, 올해 51세인 고문정 씨는 주름 하나 없는 매끈한 피부에 풍성한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 같은 50대인데 왜 이렇게 노화 속도가 다른 것일까? 

검사 결과, 두 사람에게 확연히 차이나는 건 다름 아닌 콜라겐. 피부는 노화하면서 진피층의 핵심 구성 요소인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의 손실로 인해 밀도가 낮아지는데, 콜라겐의 구조가 본격적으로 무너지기 시작하면 피부 처짐과 더불어 지방, 근조직까지 약화하면서 피부 전체의 탄성 유연함이 감소해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고 콜라겐만 섭취해선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게 전문가의 의견. 이때 콜라겐과 함께 OO을 함께 섭취하면 피부 속에서 줄기세포, 성장인자, 보습인자 증진 시켜 동안 피부를 가질 수 있다는데. 과연 동안 피부를 가진 고문정 씨가 공개 ‘비밀’은 무엇일까? '톡톡이브닝'에서 알아본다.

▶ MJ피부과의원,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누룽지통닭파스타, 튀김만두 소개

9일 '생방송 오늘 저녁' 누룽지통닭파스타, 튀김만두, 피부 동안 비법 소개

을지로제, 우리만두, MJ피부과의원 소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