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생방송 오늘 저녁' 9곡 칼국수, 염증 치료법, 타트체리 소개
뚝배기 손칼국수, 청담주앤의원 소개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28일(월)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9곡 칼국수, 염증 치료법, 타트체리가 소개된다.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9곡 손칼국수, 타트체리 소개

다양한 정보, 생활의 지혜, 사회이슈의 현장을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하는 저녁방송의 대표주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다양한 삶의 현장들을 전한다.

'분식왕'에서는 맷돌 신공 9곡 칼국수가 소개된다.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王!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서울시 도봉구! 26년 동안 한결같은 맛을 이어오고 있는 맛의 정체는 뚝배기 칼국수! 일반 그릇이 아닌 따뜻함으로 무장한 뚝배기를 사용하는 칼국수 맛의 승부처는 영양까지 고려한 컬러감 있는 면발! 밀가루를 필두로 수수, 찰보리, 옥수수 전분, 찰현미, 콩가루, 흑미, 찹쌀, 메밀까지 총 9가지 곡물을 가게 내에서 직접 빻아낸다고 하는데!! 건강 면발의 비법은 여기서 끝이 아니니! 무려 40kg 이상의 맷돌로 수십 번 내려쳐야 한다고! 그래야만 반죽이 더 쫀득해져 탱탱한 면발이 탄생한단다. 

주인장 부부가 만들어내는 9곡 칼국수에 이어 히트 메뉴는 또 있었으니~ 바로 9곡 뚝배기 수제비! 손맛으로 직접 얇게 떠내는 건 물론 들깨가루를 푸짐하게 올려주니 고소함을 더블로 즐길 수 있단다. 칼국수와 수제비의 맛을 지원 사격하는 겉절이 김치 또한 남다르다. 여기서도 맷돌을 사용해 겉절이 김치 물기를 쫙쫙 빼준 뒤, 사모님의 손맛을 더해 담아낸다는데! 칼국수와 어울리는 환상의 조합이란다. 26년간 맛을 이어온 칼국수 부부가 만들어온 9곡 뚝배기 칼국수를 맛보고 싶다면 도봉구로 떠나보자!

▶ 뚝배기 손칼국수, 서울특별시 도봉구

출처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9곡 손칼국수, 타트체리 소개

'반려일기'에서는 초대형견 달봉이가 소개된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661㎡(200평) 남짓의 4층 전원주택. 이곳엔 아빠 임용범(50) 씨와 아내 정혜진(45) 씨, 그리고 시아(6)와 수아(4)네가 살고 있다. 그리고 그들과 함께 공생하는 세 견공이 있으니~ 웰시코기 봉자(7) 셰퍼드 봉순이(2), 국내에 500마리 남짓하다는 피레니즈 달봉이(6)가 그 주인공. 이중 유독 눈에 띄는 녀석은 역시 달봉이다. 달봉이는 그 유명한 1박 2일 상근이의 손자뻘. 달봉이와 함께 태어난 녀석들은 거대견 피레니즈 중에서도 유독 특대 사이즈다. 

한때 120kg까지 나갔지만 매일 빠지지 않는 산책으로 지금은 90kg까지 감량한 상태. 처음 만나면 큰 덩치 때문에 놀랄 순 있지만, 세상 순하다는 달봉이. 낯선 사람일지라도 간식 하나면 사르르 마음의 문을 연다고 한다. 하지만 달봉이와 가장 가까운 사람은 시아와 수아 자매. 언니 시아가 아기였을 땐 시아의 옆을 지키더니, 둘째 수아가 태어나곤 넓은 등을 내어주며 수아지키미를 자처했다고. 강아지 등에 아이가 타는 모습은 다소 위험해 보일 수 있지만, 수아는 달봉이의 허리보다는 골반에 몸을 기대고, 달봉이도 허리를 보호하기 위해 바닥에 바짝 엎드린다. 아침 일찍 일어나 저녁에 잠들 때까지 자매의 든든한 지킴이가 되어주고 있다는데. 서로가 함께 있어 행복하다는 시아‧수아네, 그리고 달봉이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건강 느낌표'에서는 염증 타파! 내 몸 지키기 프로젝트가 소개된다. 

차가운 바람과 뚝 떨어진 기온으로 외부활동이 제한되는 겨울! 짧아진 일조 시간으로 인해 수면장애를 겪는 사람들이 부쩍 증가하고 있다는데! 이처럼 수면장애가 계속된다면 세포재생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만성 염증 위험에도 노출되기 쉽다는 사실! 추운 겨울철, 불면증을 극복하는 방법이 궁금하다.

출산 이후, 극심한 불면증을 겪었던 박홍선 씨(50). 불면증으로 급격하게 살이 찌면서 동시에 몸 전체에 염증이 퍼지고, 가슴에 혹까지 생겼던 그녀. 늘 엄마의 건강을 걱정하는 아들을 생각하며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30kg 감량에 성공! 지금은 모든 병을 극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고 있단다. 채소 위주의 식단과 꾸준하게 하는 운동이 그녀의 비법! 이때, 그녀가 꺼내든 또 다른 비법은? 바로 타트체리!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만성 염증 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게다가 멜라토닌 함유량이 많아 숙면에도 도움을 준다는데! 내 몸을 지키는 건강 비법을 '건강느낌표'에서 공개한다.

▶ 청담주앤의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 15분에 방송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위치는? 9곡 손칼국수, 타트체리 소개

28일 '생방송 오늘 저녁' 9곡 칼국수, 염증 치료법, 타트체리 소개

뚝배기 손칼국수, 청담주앤의원 소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