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주: 사라진 VIP (KBS2, 10시 25분)
광대들:풍문조작단 (KBS2, 20시 10분)
백두산 (tvN, 21시 10분)
히트맨 (SBS, 22시 15분)
강철비2:정상회담 (JTBC, 23시)

[MHN 문화뉴스 이수현 기자] 2021년 설이 다가온 가운데 정부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14일까지 5인이상 집합금지 조치를 연장했다. 

정부의 지침에 따라 이번 설에는 '집콕'하며 영화 시청으로 아쉬움을 달래보는 건 어떨까.

설날 당일 12일에 방영되는 설 특선 영화를 소개한다.

 

미스터주:사라진 VIP (KBS2, 10시 25분)

출연 이성민, 김서형
개봉 2020.01.22

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 (주)리틀빅픽처스 제공

동물의 말이 들리는 순간, 수사의 파트너가 바뀐다!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태주.

특사로 파견된 VIP 경호 임무를 수행하던 중, 갑작스러운 사고로 VIP는 사라지고 설상가상 온갖 동물들의 말이 들리기 시작한다.

갑자기 이상한 행동을 하는 태주를 의심하는 민국장과 만식을 뒤로 하고, 태주는 군견 알리와 함께 VIP를 찾아 나선다.
 
도심 한복판, 사라진 VIP를 찾기 위한 인간과 동물들의 역대급 팀플레이가 시작된다!

 

광대들:풍문조작단 (KBS2, 20시 10분)

출연 조진웅, 손현주, 박희순
개봉 2019.08.21

사진=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제공

세조 실록에 기록된 40여건의 기이한 현상, 그 뒤에는 바로 광대들이 있었다?!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뒤흔드는 광대패 5인방.

어느 날 조선 최고의 권력자 ‘한명회’로부터 조카를 죽이고 왕이 된 ‘세조’의 미담을 만들어내라는 명을 받는다.
 
광대패의 리더 ‘덕호’와 무리들은 목숨을 걸고 지금껏 듣지도 보지도 못한 놀라운 판을 짜기 시작한다.

 

백두산 (tvN, 21시 10분)

출연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개봉 2019.12.19

사진=CJ 엔터테인먼트 , 덱스터스튜디오 제공

대한민국 관측 역사상 최대 규모의 백두산 폭발 발생.

갑작스러운 재난에 한반도는 순식간에 아비규환이 되고,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추가 폭발이 예측된다.
 
사상 초유의 재난을 막기 위해 ‘전유경’(전혜진)은 백두산 폭발을 연구해 온 지질학 교수 ‘강봉래’(마동석)의 이론에 따른 작전을 계획하고, 전역을 앞둔 특전사 EOD 대위 ‘조인창’(하정우)이 남과 북의 운명이 걸린 비밀 작전에 투입된다. 

작전의 키를 쥔 북한 무력부 소속 일급 자원 ‘리준평’(이병헌)과 접선에 성공한 ‘인창’.

하지만 ‘준평’은 속을 알 수 없는 행동으로 ‘인창’을 곤란하게 만든다.

한편, ‘인창’이 북한에서 펼쳐지는 작전에 투입된 사실도 모른 채 서울에 홀로 남은 ‘최지영’(배수지)은 재난에 맞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그 사이, 백두산 마지막 폭발까지의 시간은 점점 가까워 간다.

 

히트맨 (SBS, 22시 15분)

출연 권상우, 정준호, 황우슬혜
개봉 2020.01.22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비밀 프로젝트 방패연 출신 전설의 암살요원 '준'.

그러나 현실은 연재하는 작품마다 역대급 악플만 받을 뿐이다.

술김에 그리지 말아야 할 1급 기밀을 그려버리고 예상치 않게 웹툰은 하루아침에 초대박이 나지만, 그로 인해 '준'은 국정원과 테러리스트의 더블 타깃이 된다.

 

강철비2:정상회담 (JTBC, 23시)

출연 정우성, 곽도원, 유연석
개봉 2020.07.29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남북미 정상회담 중, 북한 내 쿠데타로 세 정상이 납치된다!

북미 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대한민국 대통령(정우성), 북한의 최고지도자인 위원장(유연석)과 미국 대통령(앵거스 맥페이든)간의 남북미 정상회담이 북한 원산에서 열린다. 

북미 사이 좀처럼 이견이 좁혀지지 않는 가운데, 핵무기 포기와 평화체제 수립에 반발하는 북 호위총국장(곽도원)의 쿠데타가 발생하고, 납치된 세 정상은 북한 핵잠수함에 인질로 갇힌다. 

그리고, 좁디 좁은 함장실 안, 예기치 못한 진정한 정상회담이 벌어지게 된다.

한편, 설 특선 영화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4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