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상블상, 여우조연상, 남우주연상 등 3개 부문 지목

사진=SAG인스타그램 제공

[MHN 문화뉴스 유수빈 기자] 영화 '미나리'가 제 27회 미국배우조합상(SAG)의 3개 부문에 후보로 지명됐다. 

미국배우조합은 지난 4일(현지시간) 제 27회 SAG 후보를 발표하며 '미나리'를 앙상블상, 배우 윤여정을 여우조연상, 배우 스티븐 연을 남우주연상 후보로 지목했다. 

SAG는 미국배우조합이 주최하며 영화와 TV에서 활약하고 있는 미국 내 모든 배우들이 동료 배우들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한다.

국내에서는 아카데미상(오스카) 4관왕을 거머쥔 영화 '기생충' 배우진이 제26회 SAG 앙상블상을 받은 바 있다.

앙상블상은 배우 모두가 뛰어난 연기를 펼치는 작품에 주어진다. 

사진=판씨네마 제공

'미나리' 역시 '기생충'과 마찬가지로 배우진인 미나리 팀(스티븐 연, 한예리, 윤여정, 앨런 김, 노엘 케이트 조)이 앙상블상 후보에 올랐다.

또 영화 속에서 '미나리'에서 가족들의 할머니 '순자' 역을 맡은 배우 윤여정이 여우조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윤여정은 지금까지 미국 여성 영화기자협회, 골드 리스트 시상식, 선셋 필름 서클 어워즈까지 등에서 배우상 20관왕을 거머쥐었다. 최근 美 연애매체가 예측한 오스카 여우조연상 후보로 거론되며 수상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남우주연상에는 미국으로 가족들을 이끌고 이민 온 아빠 '제이콥' 역을 맡은 한국계 미국인 배우 스티븐 연이 후보로 올랐다.

SAG 투표에 참여한 배우들은 아카데미 시상식에도 투표권을 행사한다. 이에 '미나리'의 SAG 수상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미나리'는 한국계 미국인 감독 정이삭의 자전적 경험을 바탕으로 1980년대 미 아칸소주(州)로 이주해 농장을 일구며 정착하는 한인 가정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3월 3일 개봉한다.

---

'미나리', 미국배우조합상(SAG) 3개 부문 후보 지명

앙상블상, 여우조연상, 남우주연상 등 3개 부문 지목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