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 2주 연장

정세균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문화뉴스 경민경 기자]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가 현 단계(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로 유지되며, 5인 이상 모임 금지도 유지된다.

26일 정세균 국무총리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정부는 현재의 거리두기 단계를 다음 주부터 2주간 연장하는 방안을 오늘 회의에서 논의하고 확정하겠다”며 “5인 이상 모임 금지와 영업시간 제한도 현행대로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 총리는 “설 연휴 이후 우려했던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은 나타나지 않고 있지만, 그렇다고 안정세에도 이르지 못한 것이 현재의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정 총리는 “그토록 기다렸던 백신 접종이 첫발을 떼었지만, 집단면역까지는 머나먼 길을 가야 한다."라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린다. 서로를 배려하고 격려하면서 그리운 일상을 향해 우리 모두 함께 한발 한발 나아갑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정 총리는 일상을 되찾고 싶어 하는 국민들의 염원이 하루빨리 이뤄지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하며 국민들의 '참여방역'을 호소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현 단계 유지됨에 따라 다중이용시설은 오후 10시까지 영업이 허용되며, 5인 이상의 사적 모임은 금지된다. 다만, 직계가족이나 돌봄이 필요한 동반 인원 등을 예외로 하고 있다.

--

거리두기 현 단계 2주 연장...5인 이상 금지 유지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 2주 연장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