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솔로 앨범 'R'의 타이틀곡 'On The Ground' 무대 선보여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문화뉴스 경민경 기자]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미국에서의 솔로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장식했다.

로제는 16일(현지시간) 오후 방송된 미국 NBC 간판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이하 ‘지미 팰런쇼’)에 출연해 솔로 앨범 'R'의 타이틀곡 'On The Ground' 무대를 선보였다.

지미 팰런은 "로제의 새로운 프로젝트 데뷔 무대"라고 언급하며 'On The Ground' 무대를 소개했다. 로제는 빛나는 글리터 의상을 입고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여 단숨에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로제의 짙은 표정 연기와 가사를 직관적으로 풀어낸 안무 동작이 함께 어우러져 강렬한 여운을 남겼다. 로제는 댄서들과의 완벽한 호흡으로 매 순간 역동적인 움직임을 그려내며 한 편의 아트 필름을 방불케하는 무대를 완성했다.

'지미 팰런쇼'는 배우 겸 코미디언 지미 팰런이 진행을 맡고 있는 미국 최고 토크쇼 중 하나다. 게스트로는 버락 오바마, 힐러리 클린턴, 도널드 트럼프 등 영향력 있는 정치인을 비롯해 레이디 가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아리아나 그란데 등 세계적인 슈퍼스타들이 출연한 바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로제가 속한 블랙핑크는 지난해 6월 '지미팰런쇼'에서 'How You Like That' 첫 무대를 장식해 이 쇼에 출연한 최초이자 유일한 K팝 걸그룹으로 발자취를 남겼다.

지난 12일 발표된 로제의 솔로 싱글 앨범 'R'의 타이틀곡 ‘On The Ground’는 발매 첫날 미국을 비롯해 총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으며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 8위로 진입했다. 

한편,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날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올랐다. 1억 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어 로제가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

블랙핑크 로제, '지미 팰런쇼'서 특급 무대 
로제, 솔로 앨범 'R'의 타이틀곡 'On The Ground' 무대 선보여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