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도길 & 만천하 스카이워크
고수동굴 & 다누리 아쿠아리움
사진 스팟 수양개 빛터널

[문화뉴스 이다함 기자] 백신 접종과 함께 국내 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오늘은 국내 여행지 중 푸르른 경관을 자랑하는 단양 여행지를 추천한다.

걸으면서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하고 싶은 관광객들에게 추천한다.

잔도길 &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 잔도길]

처음으로  소개할 곳은 절벽사이를 걸으며 진득한 힐링을 맛볼 수 있는 단양 잔도길이다. 

 주소: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산18-15

단양강 잔도길은 단양강을 따라 상진대교에서부터 만천하 스카이워크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다. 이동 시간은 약 30분 소요된다. 맛집 탐방후 산책 코스로도 안성맞춤이다.  

산책로 중간에 설치 되어 있는 "고요함을 배우고 한가로움을 훔친다"는 문구는 잔도길을 잘 설명해주는 듯하다. 

단양강을 따라 길목 길목에 설치된 식물 안내판을 보며 걸어가다 보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만천하 스카이워크]

잔도길의 끝에 위치한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아찔한 높이를 자랑한다.

사진= 만천하 스카이워크 제공
사진= 만천하 스카이워크 제공

▶ 주소: 충북 단양군 적성면 옷바위길 60-186

남한강 상공 90m에 위치한 스릴 만점의 전망대를 사이로 남한강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전망대 뿐 아니라 짚와이어와 알파인 코스터, 만천하 슬라이드 체험도 할 수 있다.

만천하 스카이워크까지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 갈 수 있다. 스카이워크까지 오르는 길은 360도  돌며 오를 수 있게 되어 있어 단양시 전체 뷰를 한눈에 보며 오를 수 있다. 

사진 = 만천하 스카이워크 제공
사진 = 만천하 스카이워크 제공

짚와이어는 길이 980m의 고정된 와이어로프를 타고 무동력으로 활강하듯이 내려가는 단양만의 이색 익스트림 스포츠다. 남한강 수면으로부터 120m 높이의 상공에서 시속 50km의 속도로 짜릿함을 더한다. 

알파인 코스터는 약 40km의 속력으로 탑승 동의서와 간단한 안전 교육을 받은 후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금액은 15000원인데, 자매결연 도시에는 50% 할인이 적용되니 홈페이지를 잘 살펴보자.

만천하 슬라이드는 비교적 최근에  개장한 액티비티로 탑승용 매트에 누워 긴 관의 내부를 타고 내려오는 하강 기구다. 30km의 속력으로 20초만에 밑에 도착할 수 있다. 

당일 기상악화 및 천재지변으로 안전상 조기 운영 종료 조치가 있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고 방문하기를 권장한다. 

더위를 잊게 해주는 "고수동굴 & 다누리 아쿠아리움"

[단양 고수동굴]

▶ 주소: 충북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길 8 고수동굴관리사무소

단양 고수동굴은 200만년 전 형성된 곳으로, 종유석이 비단처럼 줄줄이 내리 뻗쳐 신비로운 장관을 연출한다.

1976년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고 총길이는 1,700km다. 동양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굴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자연의 신비를 느끼고 싶은 관광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명소다. 

사진=고수동굴 제공
사진=고수동굴 제공

관람 요금은 성인 11,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5,000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65세 이상과 4세 이하의 아동은 입장료 할인이 적용되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동굴입장 전 작은 전시관을 지난다. 이곳에서 스크린을 통해 동굴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가족 단위 방문시 아이들이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누리 아쿠아리움]

사진 = 다누리 
사진 = 다누리 

▶ 주소: 충북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111 다누리아쿠아리움

다누리 아쿠아리움은 국내 최대규모의 민물 생태 아쿠아리움이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며, 관람 가능한 시간은 09:00~ 18:00시다. 

매주 토요일 3시에는 약 10분간 아쿠아림움 지하2층 메인수조에서 철갑상어가 먹이를 먹는 모습을 관람할 수 있다.

단양 팔경 중 하나인 석문을 배경으로 높이 8m, 수량 650t 규모의 수조에서 헤엄치는 철갑상어의 모습은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해 줄 것이다. 

사진= 다누리
사진= 다누리

220여종의 생물들이 자연서식환경 그대로 옮겨져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유익한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고수 동굴과 다누리 아쿠아리움은1km 떨어져 있어 관광 패키지 상품을 구입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다.

단양의 빛 "수양개 빛터널"

사진= 수양개 빛터널 제공
사진= 수양개 빛터널 제공

 주소: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

수양개터널은 일제강점기에 석회석 자원을 수탈하기 위해 건설된 길이 200m, 폭 5m의 지하시설물로 1985년까지 철도로 이용하다가 방치되었다.

버려졌던 터널에 다채로운 조명을 얹어 탄생한 수양개 빛터널은 단양의 야경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꼭 방문해야 하는 장소다. 

사진= 수양개 빛터널 제공
사진= 수양개 빛터널 제공

형형색색의 조명을 입고 화려하게 빛나는 터널을 따라가면 환상 속 동화마을 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아름다운 불빛으로 꾸며진 비밀의 정원과 5만 송이 LED 장미 속에서 숲속 축제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 수양개 빛터널 제공
사진= 수양개 빛터널 제공

특히 더운 여름, 선선한 동굴 속에서 쾌적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인생 사진을 남기고 싶은 관광객들에게 추천하는 명소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