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무더운 8월이 다가왔다. 찜통 더위로 쉴새 없이 땀이 흘러 불쾌할 법하지만 드디어 시작된 여름 휴가철에 미소가 떠나가지 않는다.

하지만 코로나19로 휴가철 떠나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면 소규모 인원과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하는 기차 여행은 어떨까. 코레일에서 진행하는 상품과 기차 여행 몇 개를 소개한다.

 

■밤기차 별보기 상품

출처=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관광개발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로 일상에 지친 여행객들을 위해 소규모 인원으로 안전하게 떠나는 강원도 낭만 밤기차 별보기 여행상품을 진행한다.

강원도 특화 자연관광자원인 별과 은하수를 테마로 낭만의 밤기차를 연계한 '밤기차 별보기'는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과 함께 강원도 야간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한다.

서울역에서 밤10시11분 출발하는 강릉행 KTX 열차를 이용는 무박2일 일정이며 코스는 두 가지다.

1코스는 진부역 도착해 강원도의 별보기 핫플레이스인 해발 1100m의 안반데기에서 은하수를 촬영하고, 정동진 안목해변으로 이동한다.

주문진 수산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증정받아 자유롭게 식사한 후 서울행 열차에 오르면 된다.

2코스는 진부역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고랭지 채소밭인 평창 육백마지기로 이동해 샤스타 데이지 꽃이 활짝 핀 경치를 감상한다.

이어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을 산책한다. 수령 500년을 넘긴 전나무들로 이루어진 숲으로 드라마 ‘도깨비’에서 공유가 김고은에게 사랑을 고백했던 곳이다.

8월31일까지는 50% 할인이 진행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심(心)택트, 영주' 힐링여행

출처=코레일관광개발
출처=코레일관광개발

'심(心)택트'는 마음이 가서 닿는 여행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상품은 ‘코로나19’로 인해 단체관광보다는 개별 관광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무력감에 빠진 여행객들이 ‘힐링 여행지’를 찾는 수요가 높아지는 것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립산림치유원에서 각종 치유프로그램과 숲길을 통해 몸과 마음을 추스르고 더 가벼운 마음으로 영주시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1박 2일 코스로 구성된 ‘심(心)택트, 영주’를 위해 영주시는 지역 내에서 사용 가능한 영주사랑상품권 지원, 국립산림치유원은 숙박할인혜택 제공, 한국철도공사 대구경북본부는 KTX 예약 시스템 연계를 통해 원활한 운영을 하고 있다.

지역 내 렌터카 전문 대여업체와 연계해 렌터카 이용료 할인도 받을 수 있다.
 

■KTX연계 안동시티투어 여행상품 패키지

출처=코레일 한국철도공사
출처=코레일 한국철도공사

안동시와 코레일이 KTX와 연계한 시티투어 여행상품 5종을 판매한다.

각 상품은 KTX를 타고와서 안동시티투어버스로 관광을 즐기고 돌아가는 형태이다. 주간·야간 도심테마투어, 하회마을투어, 도산서원 & 만휴정투어, 안동먹탐투어 5개 코스로 이뤄졌다.

상품마다 열차예약상황에 따라 KTX이용요금이 5~30%까지 할인된다. 

방역수칙과 사회적거리두기 규정을 준수해 5인 이상이 동시에 예약할 수 없고, 여행 기간 내내 발열체크·명부작성·개별식사가 철저하게 지켜진다.

안동시티투어 주간도심 테마코스는 10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정기적으로 운행한다. ‘청량리-안동’구간 KTX의 도착·출발 시간에 맞춰 11시 30분에 안동역에서 출발해, 오후 5시 30분에 같은 장소에서 여정을 마무리한다.

주요코스는 ‘안동역 ▶ 안동찜닭골목 ▶ 월영교 ▶ 낙강물길공원 ▶ 안동댐 정상부(횡단) ▶ 임청각 ▶ 안동소주전통음식박물관(시음) ▶ 안동역’이다.

안동시티투어의 주요테마는 힐링이다. 이에 더하여 ‘보는 관광’이상의 ‘즐기는 관광’을 위해 코스마다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미식투어를 원한다면 시티투어 주간도심 테마코스에서 즐길 수 있는 ‘반반메뉴(안동찜닭+간고등어)’를 놓쳐서는 안 된다.

 

■백신 맞고 할인 받고

출처=코레일관광개발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면 특별할인 이벤트도 빠짐없이 확인하자. 

코레일관광개발은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여행기회를 제공하고자  '백신 맞고! 할인 받고! 기차여행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1회 이상 접종자 대상으로 8월 31일까지최대 20% 가격 할인 진행한다.이벤트 패키지는 관광형·휴양형으로 ▲전국 전통시장 팔도장터관광열차 기차여행 ▲산림관광자원과 연계한 기찻길 옆 숲 여행 등 총 20여 가지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참여는 1인 1회만 가능하며, 동반 1인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백신접종에 대한 확인은 여행 출발 당일 질병관리청 발급 코로나19 예방접종 확인서와 여행자의 신분증을 인솔자에게 보여주면 된다. 

-레일크루즈 해랑, VIP리무진 투어 등 일부상품은 제외

-여행출발 당일 할인증빙서류 미 지참 시, 여행참여 불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