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석·거미, '시간 속의 향기'에 감탄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걸그룹 '디홀릭' 출신의 가수 추화정이 KBS2 '새가수'에서 '시간 속의 향기'로 화려하게 등장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KBS2 '새가수'에서는 본선 1라운드 9조에 속한 신지민, 주재우와 함께 추화정의 모습이 그려졌다. '뮤직뱅크' 촬영을 마친 무대 위에서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유영석이 심사위원으로 마이크를 잡고 오디션을 진행했다.

 

새가수' 방송에 출연한 추화정/사진=KBS2 방송장면
새가수' 방송에 출연한 추화정/사진=KBS2 방송장면

이날 등장한 추화정은 강수지의 '시간 속의 향기'를 선곡해 청량한 보이스를 뽐내면서 청순미 넘치는 분위기로 무대를 장악했다.

심사를 맡은 유영석이 첫 소절을 듣자마자 손을 목에 가져다 대며 '목소리가 좋다'라는 의미의 미소를 지었다.

이날 추화정은 "가수의 꿈을 키우며 50번 오디션을 도전해 50번 모두 탈락, 51번째 도전 만에 걸그룹 '디홀릭'으로 데뷔했지만 '뮤직뱅크' 무대가 마지막이었다" 고백했다. 

추화정의 오디션 곡이 마무리되자 거미는 가장 먼저 "잘하네요"라며 미소를 지었다. 유영석은 "50번 떨어져도 50번 일어날 만하다. 목소리가 너무 예쁘다"라는 심사평으로 추화정을 칭찬했다. 

추화정은 칭찬에 감동하며 "사실 뮤직뱅크 무대를 마지막으로 약간 무대공포증이 생겼었다. 그래도 꿋꿋함과 씩씩함을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추화정의 도전이 이어지고 있는 '새가수'은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 KBS2를 통해 본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