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우리 도자문화가 도약할 수 있는 계기 마련할 것”

[문화뉴스 뱍현석 기자] 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최연)이 지난 28일, 경기도 이천 세라피아 도자지원센터에서 2021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최연 대표이사, 홍보 서포터즈, 한국도자재단 관계자 등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렸다.

 

 2021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모습/사진=한국도자재단 제공
2021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모습/사진=한국도자재단 제공

 

발대식은 전시 소개, 대표이사 인사말, 서포터즈 활동 안내, 위촉식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도자재단은 이달 9월 공개 모집을 통해 개인 SNS 채널을 운영하는 대학생 및 일반인 10명을 선발했다. 서포터즈는 10월 1일 개막하는 2021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온·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고 SNS 홍보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한국도자재단 최연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이번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를 통해 우리 도자문화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서포터즈의 많은 활동과 홍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열리는 2021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다시_쓰다 Re: Start’를 주제로 경기도자미술관(이천), 경기생활도자미술관(여주), 경기도자박물관(광주)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행사에는 국제공모전 작품 전시 외 한국ㆍ네덜란드 수교 60주년을 기념하는 국가초청전과 2019년 비엔날레 국제공모전 대상작가 팁 톨랜드의 초대전, 어린이전시, 온라인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