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 포스터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 포스터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창의적 사고를 위한 뇌 훈련법이 공개된다. 24일(일) 저녁 6시 40분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이하 ‘인생수업’)에서는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가 출연, ‘뇌 사용법’이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인생수업 5교시의 문을 연다.

만능돌 AB6IX의 대휘와 아이돌계의 브레인 우주소녀 루다가 게스트로 참여해 풍성한 이야기를 더한다. 

자유롭게 자신의 삶을 형성하는 Z세대. 정재승 교수는 그들에게 “인지를 통해 얻은 것에 대해 자신이 정말로 아는지 확인하고, 무엇이 부족한지 아는 능력인 ‘메타인지’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한다.

메타인지는 뇌의 전전두엽에서 관장하고 있는 뇌의 가장 고등한 활동이다. 과연 ‘인생수업’에서 메타인지가 가장 높은 학생은 누구일까?

한편 정재승 교수는 자신을 아는 것에서 더 나아가, 청년 세대에게 중요한 성장 목표로 ‘대체불가능한 사람’이 되는 것을 꼽았다.

대체 불가능한 능력을 지님으로써 세상이 자신을 찾도록 만드는 게 중요하다는 것. 이에 정재승 교수는 대체 불가능한 사람의 필수자질로 ‘창의적 사고’를 강조하면서 창의적 사고를 키워주는 뇌 훈련법을 전격 공개했다.

학생들은 뇌 훈련법을 따라 하며 각자의 창의성을 맘껏 뽐냈다는데, 학생들의 창의력 넘치는 답변에 선생님뿐만 아니라 제작진까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