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일, 가을밤을 물들일 아름다운 선율의 무대

‘클래식으로 전하는 힐링콘서트’ 포스터/사진=WCN코리아 제공
‘클래식으로 전하는 힐링콘서트’ 포스터/사진=WCN코리아 제공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앙상블 공간의 열한 번째 이야기 ‘클래식으로 전하는 힐링콘서트’가 11월 10일(수)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개최된다.

이날 연주에는 코로나로 지친 이들의 힐링을 위해 앙상블 ‘공간’의 음악감독이자 바이올리니스트 안동호 교수와 △바이올린 김홍준, 나은아, 권명, 문지원, 김태형, △비올라 이항석, 공세정, 이신규, △첼로 양지욱, 장혜리, △콘트라베이스 박노익이 무대에 오른다.

공연의 첫 곡은 △비발디의 ‘사계 - 가을’이다. 비발디의 대표적인 바이올린 협주곡으로, 각종 광고 및 프로그램, 안내 방송 등에서 자주 들리는 익숙하고 유명한 음악이다. 바이올리니스트 나은아의 연주와 함께 사계 중 ‘가을’ 작품으로 수확의 풍성함과 축제의 흥겨움을 느낄 수 있다.

이어 연주될 △라흐마니노프의 ‘보칼리제’는 1912년에 작곡된 14개의 성악곡으로, 이제는 성악뿐 아니라 다양한 편곡 버전으로 연주되고 있다. 솔로 파트는 바이올리니스트 안동호가 연주한다.

세 번째 순서로 △바흐의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2악장을 연주할 예정이다. 바흐가 작곡한 세 편의 바이올린 협주곡 중 하나로, 유일하게 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이며, 바로크 시대를 대표하는 작품이다.

네 번째 곡인 △브루흐의 ‘콜 니드라이’는 첼리스트 장혜리를 중심으로 연주될 예정이다.

2부의 시작은 바흐의 변주곡 가운데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인 △‘골드베르크 변주곡’이다. 이어서 △보로딘의 ‘현악 4중주 2번 라장조’ 2악장으로 무대를 채운다.

이 곡은 역대 러시아 작곡가가 남긴 현악 4중주 중에서도 명작으로 꼽히며, 이날 앙상블 ‘공간’은 전체 4악장 중 2악장을 연주한다.

마지막 곡은 △스메타나의 ‘나의 조국’이며,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단독으로도 자주 연주되는 제2곡 ‘몰다우’를 연주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