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별, 문화거점 활용, 특수계층 대상 사례공유
2022년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공모 사업안내

성과공유회, 사업설명회 (사진=강원문화재단 제공)
성과공유회, 사업설명회 (사진=강원문화재단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이 오는 21일 <2021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통합 성과공유회>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통합 성과공유회는 1부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성과공유회, 2부 2022년 공모 사업설명회로 운영된다.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도내 문화예술교육 확대를 위해 2021년 8개 사업, 총 67개 단체를 지원했다.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지원으로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유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아동·청소년)>,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만 50~64세)> 사업을 운영했으며, 강원도의 지역특색과 자원을 기반으로 문화거점 등을 활용한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기반조성 지원사업>, <연구모임 지원사업>을 지원했다. 

또한, 도내 문화예술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교사, 도민, 행정인력, 문화예술 현장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강원문화예술아카데미> 개최하였으며, 문화예술교육사가 현장인력으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 강화사업>을 운영했다. 올 한해 강원 문화예술교육이 이룬 성과와 결과물은 1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부 성과공유회의 하이라이트는 2021년 사업 참여 단체가 직접 발표하는 문화예술교육 사례공유이며, 2부 사업설명회는 2022년부터 시행되는 문화예술교육사업 지방이양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공모사업 계획을 안내할 예정이다.. 

<2021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통합 성과공유회>는 오는 21일 14시부터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12월 20일까지 네이버폼 신청서를 작성하면 당일 휴대전화로 성과공유회 링크를 안내받을 수 있다. 

문화접근성팀 정다은 팀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강원의 문화예술교육이 어떻게 확장되어왔는가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고 말하며, “또한, 2022년 지방이양을 앞둔 변곡점이 될 중요한 시점에 사업설명회가 도내 문화예술교육에 관심을 두고 있는 많은 분께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