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의 가르마가 된 악티움 해전을 [역사저널 그날] 342회 세계사를 바꾼 승부 ① 에서 파헤쳐본다. 
세계사의 가르마가 된 악티움 해전을 [역사저널 그날] 342회 세계사를 바꾼 승부 ① 에서 파헤쳐본다.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베이징 동계 올림픽, 항저우 아시안 게임, 카타르 월드컵 등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제 20대 대통령 선거가 있는 2022년!

굵직한 승부가 가득한 2022년을 맞아 역사저널 그날에서 세계사를 바꾼 승부를 소개하려고 하는데...

세계사의 큰 흐름을 배우며 오늘날에도 우리가 대면해야 하는 크고 작은 승부들을 헤쳐나갈 수 있는 지혜를 알아본다. 

세계사를 바꾼 승부 중 가장 첫 번째로 소개할 승부는 바로 로마와 지중해 패권을 두고 전투한 악티움 해전! 2022년 신년을 맞이해 악티움 해전의 주역 클레오파트라가 스튜디오에 방문해 이야기를 나누기까지 한다는데...

세계사의 가르마가 된 악티움 해전을 [역사저널 그날] 342회 세계사를 바꾼 승부 ① <로마 영웅들과 클레오파트라, 악티움 해전>에서 파헤쳐본다. 

클레오파트라! 남성 중심의 고대 사회에서 이집트를 수호하기 위해 노력했던 클레오파트라를 1월 1일 밤 8시 5분 KBS 1TV 역사저널 그날 342회 세계사를 바꾼 승부 ① <로마 영웅들과 클레오파트라, 악티움 해전>에서 알아볼 수 있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