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인문 멘토링 프로그램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

사진=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제공
사진=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전, 이하 재단)이 2022 인생나눔교실 호남권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 사업에 함께할 멘토봉사단과 멘티 기관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2022 인생나눔교실 호남권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은 인문적 소양을 갖춘 멘토가 멘티를 찾아가 삶의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나누며 소통하고 공감하는 인문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멘토봉사단은 50대 이상의 인문적 소양을 갖춘 중장년으로 40명 내외로 모집할 계획이다. 세대 간 소통과 공감, 배려의 인문 가치를 기반으로 하는 멘토링을 멘티 기관에 방문해 진행하게 된다. 멘토와 멘티가 ‘서로의 세대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취지를 전제로 멘토의 경험과 재능, 지혜를 활용해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구성하면 된다.
  
멘티 기관은 호남권(전북, 전남, 광주)에 소재를 두고 그룹 당 5명 내외의 인원으로 사업 기간 내 멘토링 운영이 가능한 시간·공간을 확보한 내외의 그룹을 모집할 계획이다. 지역아동센터, 자유학기제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대안학교, 청소년복지센터, 대학생, 군부대, 직장 동호회 등 호남권역 소재의 기관 및 세대 간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인문 가치를 나누고 싶은 소규모 그룹이 모집 대상이다.  

공고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와 문화사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