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4일)부터 모집 시작

축구산업 아카데미 모집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축구산업 아카데미 모집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스포츠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축구산업 아카데미' 17기생을 모집한다.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연맹이 지난 2013년 프로스포츠단체 중 처음으로 설립한 스포츠산업 교육과정으로 현재까지 수료생 중 약 30%의 인원이 연맹, K리그 각 구단, 해외 축구 클럽, 대한축구협회, 스포츠 미디어, 기타 스포츠 관련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 중이다.

17기 과정은 2월 26일에 개강하여 6월 11일까지 15주 동안 매주 토요일에 K리그 구단들의 홈경기 운영 방법, K리그 중계시장의 이해, 해외 축구리그 소개, K리그 유소년 육성 시스템 이해, 아마추어 축구시장 분석, 축구산업 종사자와 함께하는 ‘커리어 데이’ 등 축구산업 관련 강의를 수강하고 경기장 현장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축구산업 내 커리어를 희망하는 대학(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스포츠산업 진입을 희망하는 타 분야 종사자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7기 모집은 오늘(4일)부터 시작되며, 지원 방법은 이력서(지정양식)와 K리그 또는 축구산업 활성화 관련 자유 주제를 담은 발전전략제안서(자유양식)를 2월 13일 17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세부 지원 방법, 합격자 발표 등 모집과 관련한 안내 사항은 K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