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디비전 상위 4개팀, 오픈 디비전 상위 3개팀 참가
'오픈 디비전 프리시즌'은 2월 중 개최

2021년 eK리그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2021년 eK리그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온라인에서 펼쳐지는 K리그, 'eK리그'가 'eK리그 챔피언십'으로 더욱 새롭고 풍성해진다.

'eK리그'는 국제축구연맹(FIFA)의 승인을 받은 K리그 공식 e스포츠 대회로,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를 기반으로 한다. 2020년과 2021년 두 차례 대회를 통해 축구팬들과 게임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과 FIFA 온라인 4 퍼블리셔인 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해 11월 업무협약 체결 후 준비과정을 거쳐 올해에는 'eK리그'의 규모를 더욱 확대한 ’eK리그 챔피언십‘을 출범했다.

'eK리그 챔피언십'은 FIFA 온라인 4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의 위상을 갖는다. 기존 FIFA 온라인 프로팀 5개팀, K리그 22개 구단의 대표팀이 참가하는 '클럽 디비전'의 상위 4개팀, 아마추어팀 및 신생팀이 참가하는 '오픈 디비전'의 상위 3개팀, 총 12개팀이 결선을 치러 최강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 첫 시작으로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K리그 22개 구단 대표팀이 참가하는 '클럽 디비전 프리시즌'이 열린다. 6개 그룹 풀리그를 치르고, 각 그룹 상위 2개팀과 와일드카드 4개팀이 16강 토너먼트를 치르는 방식이다. 토너먼트 준결승에 진출한 4개팀에는 'eK리그 챔피언십' 진출권과 함께 올해 4월 개막하는 국제대회 'EA Champions Cup(EACC) Summer 2022' 한국대표 선발전의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아마추어팀과 신생팀들이 참가하는 '오픈 디비전 프리시즌'은 2월 중 열린다.

'eK리그 챔피언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