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연작 시리즈의 신작
오는 24일~26일, 후용공연예술센터

사진=극단 노뜰 제공
사진=극단 노뜰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극단 노뜰이 신작 <Your Body>으로 2022년 첫 포문을 연다. <Your Body>는 지난해 4월 쇼케이스를 거쳐, 올해 완성된 신작으로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극단 노뜰의 창작기지인 ‘후용공연예술센터’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극단 노뜰이 2019년부터 매진해온 ‘전쟁연작 시리즈’의 마지막 대미를 장식할 신작 <Your Body>는 ‘몸’을 통해 전쟁을 바라본다. 모든 전쟁은 몸의 지배로 시작된다는 연구로부터 출발한 작품이다. 작품은 자신의 몸을 스스로 통제하는 것은 인간 본연의 본능이고 권리임에도, 전쟁에서 몸의 권리를 빼앗겼을 때의 폭력성을 정면으로 마주한다. 

또한 <Your Body>는 우리의 몸은 ‘감각의 원천’이자 ‘그것 자체로 하나의 인간’이라는 새로운 시점이 접목되어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몸’이라는 본연의 존재가 가진 성질과 몸에 새겨진 트라우마, 기억들을 발견해내고 파헤치는 작품이기도 하다. 

<Your Body>는 몸의 기억, 몸의 폭력, 몸의 위로, 몸의 자의성과 강제성 등 ‘몸’이 지닌 다양한 성격들을, 배우들이 60분 동안 무대 위에서 쉴새 없이 펼쳐낸다. 신체훈련이 특화된 노뜰 배우들의 에너지, 원영오 연출의 시적인 미쟝센이 만나 극단 노뜰만의 연극이 지닌 새로운 매력을 선사할 것이다.

예매는 인터파크, 극단 노뜰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극단 노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