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배포한 2022 유아를 위한 장애 이해 교육 콘텐츠 ‘모두의 놀이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배포한 2022 유아를 위한 장애 이해 교육 콘텐츠 ‘모두의 놀이터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가 교육부와 공동 제작한 유아 대상 장애 이해 교육 콘텐츠인 ‘모두의 놀이터’를 배포했다.

‘모두의 놀이터’는 모두가 함께 놀 수 있는 무장애 놀이터를 주제로 제작된 교육 콘텐츠로, △휠체어를 사용하는 훈이 △인공와우를 착용한 담이 △시각장애를 가진 영희와 친구들이 함께 놀 수 있는 놀이터를 상상하며 만들어가는 줄거리로 제작·구성됐다. 

분량은 7분 57초다. 매년 유아교육관에서 콘텐츠와 함께 교육 자료로 활용하는 사후 활동지를 배포하고 있는데, 올해에는 가정에서 자녀들과 함께 시청하고 교육할 수 있도록 학부모용 교육 자료도 배포해 콘텐츠의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콘텐츠는 △1편 두리의 고민(주제: 유니버설 디자인) △2편 친구가 되어요(주제: 의사소통) △3편 모두의 놀이터(주제: 무장애 놀이터)까지 제작했다.

‘모두의 놀이터’는 유투브, 국립특수교육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국립특수교육원 홈페이지에서는 교육 자료와 함께 내려받기를 하면 활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