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선대원군의 별서 ‘석파정(石破亭)’에서 역사 교육 및 생태체험
5월 8일(일) 어버이날 맞아 부모님과 함께 하는 프라이빗 석파정 산책 프로그램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석파정 해설 프로그램 'SAM 키즈 - 슬기로운 자연 생활'/사진=서울미술관 제공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석파정 해설 프로그램 'SAM 키즈 - 슬기로운 자연 생활'/사진=서울미술관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서울미술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관람객 참여 프로그램과 관람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서울미술관은 개관 10주년 기념전 《두려움일까 사랑일까 Fear or Love》를 진행 중이다. 본 전시는 서울미술관의 주요 소장품이자 한국 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명작 140점을 소개하는 전시로 한국 근현대미술가 31명의 작품을 800평의 대규모 전시장에서 선보이고 있다.

전시는 지난 4월 13일(수)에 개관하여 약  20여일 만에 누적 관람객 1만 명을 돌파했다.

서울미술관 티켓 구입 시 흥선대원군의 별서 ‘석파정(石坡亭)’을 관람할 수 있다.

5월 5일 목요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서울미술관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석파정 투어 프로그램 ‘SAM키즈-슬기로운 자연생활’을 진행한다.

큐레이터와 함께 석파정을 둘러보며, 석파정에 얽힌 다양한 역사적 배경을 듣고, 석파정 곳곳에 서식하고 있는 동식물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이다.

5월 5일(목) 어린이날에 서울미술관을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 관람객에게 관람료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은 36개월부터 초등학생에 해당한다.

 부모님과 함께 하는 프라이빗 석파정 아침 산책 '아침의 메아리'/사진=서울미술관 제공
 부모님과 함께 하는 프라이빗 석파정 아침 산책 '아침의 메아리'/사진=서울미술관 제공

한편, 5월 8일(일) 어버이날을 기념하며 부모님과 함께하는 석파정의 아침 산책 프로그램 ‘아침의 메아리’ 도 진행된다. 사전 신청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정된 인원만이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빗 석파정 투어 프로그램으로, 큐레이터가 직접 진행하는 석파정 해설을 들으며 부모님과 함께 고요한 아침 산책을 즐길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 기념 관람객 참여 프로그램은 모두 사전예약제로 선착순 마감되며, 당일 유료 입장객에 한하여 진행한다. 《두려움일까 사랑일까》전시와 석파정 관람은 통합관람권으로 운영되며, 별도의 온라인 예약 없이 현장발권으로 진행된다.

5/5(목) 어린이날과 5/8(일) 어버이날 모두 미술관과 석파정은 정상 운영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