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몽땅 여름축제 → 사계절 ‘한강 페스티벌’
오는 23일까지 시민 아이디어 공모
총 18건 아이디어 선정

사진=서울시 제공
사진=서울시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2022 한강 페스티벌>에 새로움을 더해 ‘사계절 내내 즐거움이 가득한 한강’을 함께 만들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한강 페스티벌>은 ‘한강에서 사계절 내내 문화와 휴식을 즐긴다’는 취지를 담아 새롭게 출발하는 한강 축제의 통합 브랜드다. 매년 여름 한강을 도심 속 피서지로 만들었던 <한강몽땅 축제>를 사계절로 확대해, 계절마다 한강에서만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과 즐거움을 색다른 이야기와 형식으로 펼쳐 보일 계획이다.

한강사업본부는 일상 회복과 함께 한강에서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2022 한강 페스티벌>을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적극 반영된 ‘함께하는 축제’로 꾸미기 위해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는 오는 23일까지다.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뿐 아니라 최대 3인 이내로 구성된 팀으로도 참가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기존 한강 축제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에 관한 새로운 운영 방법을 제안하는 ‘실행 제안’과 자신이 희망하는 축제 프로그램을 자유로이 제안하는 ‘신규 프로그램 제안’으로 구성된다.
  
세부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총 18건의 아이디어는 <2022 한강 페스티벌> 프로그램 기획에 반영하여 실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