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캐릭터 '정하이'와 협업으로 드라마틱한 표현 선보여

사진=서울패션위크 제공
사진=서울패션위크 제공

[문화뉴스 이수현 기자] 2023 SS 서울패션위크 박윤희 (Park Younhee) 디자이너의 '그리디어스 (GREEDILOS)' 패션쇼가 11일 서울 중구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렸다.

'그리디어스'의 2023 SS 컬렉션은 80년대 특유의 실루엣을 구현한 패션모델인 2D정하이 캐릭터 카카오웹툰과 협업해 그리디어스 컬렉션을 공상과학(SF) 문학 못지않게 드라마틱하게 표현했다. "Back to the Greedlious!" 캐주얼함이 드러나는 디자인 포인트와 재활용 원단에 그라데이션 기법의 고급스럽고 선명한 컬러의 팔레트가 돋보이는 젠더리스 컬렉션이다.

사진=서울패션위크 제공
사진=서울패션위크 제공

디자이너 박윤희의 첫 브랜드 그리디어스는 2009년 런칭하였으며, 미래지향적이며 기하학적인 그래픽 디자인을 스타일과 접목하여 글로벌 스타일로 만들었다. 패션디자인과 산업 디자인을 전공한 그녀의 다양한 경험은 '프린트의 여왕'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했다.

그녀의 컬렉션은 변화무쌍한 패턴과 섬세함 초점이 맞춰지며 강한 비주얼의 실루엣으로 완성된다. 진보적인 그리디어스 컬렉션은 그녀의 세계적인 비전과 영감을 나타내고 있으며 디자이너사이에도 혁명적인 브랜드다.

사진=서울패션위크 제공
사진=서울패션위크 제공

‘서울패션위크’가 3년 만에 완전한 오프라인 패션쇼로 돌아왔다. 기존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디지털 패션쇼와 일부 대면으로 진행했지만, 이번 2023 S/S시즌은 전면 대면으로 진행된다.

'서울패션위크'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글로벌 패션 비지니스 이벤트로 SS/FW 시즌 년 2회 3월, 10월에 개최되며 뉴욕, 파리, 런던, 밀라노에 이은 세계 5대 패션위크로의 도약을 위하여 매시즌 전략적인 비지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10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는 K-패션을 대표하는 33명의 디자이너 패션쇼와 1개의 글로벌 브랜드 런웨이를 선보인다.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4시 30분과 저녁 7시 30분 등 4타임의 리얼 런웨이가 펼쳐진다. 이번 ‘SFW’의 모든 패션쇼는 현장뿐만 아니라 관련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TV 등의 온라인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