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최근 '파워블로거'를 넘어 '파워유튜버'가 급속도로 뜨고 있다.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영상으로 된 정보를 제공하여 많은 조회수와 구독자수를 보유한 이들을 뜻한다. 사진과 글을 일일이 스크롤하며 읽어볼 여력이 없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컨텐츠다.

그 중에서도 '뷰티유튜브'는 가장 많이 소비되고 있는 정보성 컨텐츠 중 하나다. 자연스러운 데일리 메이크업에서 연예인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컨텐츠로 많은 구독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컨투어링 메이크업' 강좌는 최고 인기 컨텐츠다. 볼륨감을 강조하는 하이라이트와 상대적으로 밋밋한 표면에 음영을 주는 쉐딩 기법으로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보이게 하는 것은 물론 얼굴 전체에 입체감을 줌으로써 마치 성형을 한 듯 비슷한 효과를 주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열광한다.

그러나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단점도 존재하는데, 화면으로 보이는 것과 실제로 보는 것의 괴리감이 크다는 것이 그것이다. 화면상으로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주면서도 퍽 자연스러워 보이지만, 실제로 얼굴을 마주했을 때는 지나치게 진하고 과한 화장이라 실생활용으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 이유다. 때문에 일부 구독자들은 '실제로 따라해보니 밖에 나가기가 민망할 정도였다'는 감상을 남기기도 한다.

보다 자연스러우면서도 간단하게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고 싶다면, 윤곽주사 같은 시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윤곽주사는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술만큼 과정이 험난하지 않으면서도,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보다 합리적인 시술이다. 

톡스앤필 광명철산점 박동찬 원장은 "전신마취 없이 국소마취로 할 수 있는 시술이라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며 "영구적으로 효과가 지속되지는 않지만 20분 내외로 시술이 끝나기에 약물이 빠진 후 재시술을 하는 사람도 많다"고 설명했다.

다만 윤곽주사는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할 뿐, 뼈의 모양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것은 아니기에 절골수술만큼의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또한 사람마다 제각기 얼굴 골격이 모두 다르기에 효과의 격차가 날 수 있는 것도 사실이다.

톡스앤필 광명철산점 박동찬 원장은 "어떤 의료진을 만나느냐에 따라 시술의 효과도 달라질 수 있다"며 "미적 감각이 있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윤곽주사 시술 후 일주일 간은 금연, 금주를 권장한다. 또한 사우나나 찜질방 등 고온의 공기에 노출되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박동찬 (톡스앤필 광명철산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