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12월 19일 tvN 첫 방송...매주 월화 오후 8시 50분
고수, 허준태, 안소희, 이정은 등 출연

사진 = tvN 제공
사진 = tvN 제공

[문화뉴스 이기찬 기자] 2020년 8월부터 10월까지 총 12부작으로 많은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던 드라마 '미씽 : 그들이 있었다'가 시즌 2로 돌아왔다.

19일 tvN에서 첫 방영되는 '미씽 : 그들이 있었다 2'는 실종된 망자들이 모인 영혼 마을을 배경으로, 사라진 시체를 찾고 사건 배후의 진실을 추적하는 미스터리 판타지 드라마다. 생사도 모른 채 세상의 관심 밖으로 사라진 실종자들의 간절함을 다뤘다.

드라마의 주된 배경은 3공단이다. 이곳은 쇠 냄새와 녹슨 고철덩어리 투성이인 폐공단으로 실종된 망자들이 살고있다. 시간의 흐름과 담을 쌓은 듯 고즈넉하고 단아한 한옥촌과, 천 년은 됐을 법한 웅장한 보호수와 그 너머로 보이는 호수, 솜씨 좋은 주인장이 있는 슈퍼 등이 있는 하나의 마을이다.

이 마을을 벗어나기 위해선 바깥세상에 있는 자신의 시체가 발견되어야 한다. 두온마을이 그랬듯 그때까지 이들은 서로 이 마을에 의지하며 살아가고 있다.

등장인물

사진 = tvN 제공
사진 = tvN 제공

김욱 (배우 고수)

여전히 조각같은 외모, 귀를 녹이는 꿀성대, 출구 없이 홀딱 빠져드는 츤데레 매력까지 가지고 있는 '김욱'은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사기꾼이다. 쓸데없이 정의로운 성격 탓에 생사를 오간 게 한 두 번이 아니며, 한 번 뱉은 말은 꼭 지키고야 마는 성격이다. 

사진 = tvN 제공
사진 = tvN 제공

장판석 (배우 허준호)

남은 생은 덤으로 여기고 조용히 살다 가고싶은 '장판석'은 눈을 감으면 딸 현지 얼굴이 떠오르고, 눈을 떠도 현지가 아른아른 거린다. 너무 늦게 찾았다고 아빠를 원망하는 건지 아님 뭔 할 말이 있는 건지. 여튼 단 하루도 현지가 곁을 떠나지 않는 것이 맘에 사무치는 비운의 인물.

사진 = tvN 제공
사진 = tvN 제공

이종아 (배우 소희)

철밥통 공무원을 때려치고 '참조은 전당포'를 운영한지 딱 2년 된 '이종아'는 뛰어난 해킹 실력을 가지고 있다. 최고의 신부감인 공무원을 때려친 딸을 다그치는 부모 때문에 난감하긴 하지만 그보다 더 보람차고 정의로운 일을 하는 것이 자신의 소망이다.  

사진 = tvN 제공
사진 = tvN 제공

강은실 (배우 이정은)

생전에 조깃배 몰던 선장인 '강은실'은 자신의 '은실'이라는 이름으로 불려 본 게 언제인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 자신의 아들이 태어나던 해 배를 사서 아들의 이름을 딴 주원호에 자신의 남편과 아들이 고기를 잡아온다고 나갔지만, 둘 다 싸늘한 시체가 되어 파도에, 고깃배에 실려 돌아온다. 

인물관계도

사진 = tvN 제공
사진 = tvN 제공

한편 '미씽 : 그들이 있었다2'는 오는 12월 19일 오후 8시 50분 tvN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