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행지 수도권 근처 갈만한 스키장 3곳
엘리시안강촌, 곤지암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소개

[문화뉴스 박정균 기자] 겨울하면 떠오르는 계절 스포츠, 스키.

스키부터 스노보드까지 남녀노소 짜릿한 스포츠를 원한다면 수도권 근교 스키장으로 떠나보자.

엘리시안강촌 스키장

사진=엘리시안강촌스키장 제공
사진=엘리시안강촌스키장 제공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에 위치한 엘리시안강촌 스키장은 경춘선이나 ITX청춘 전철을 이용하여 갈 수 있는 스키 리조트다.

전철만으로 갈 수 있는 스키장이라는 점이 큰 이점이다. ITX청춘을 이용하면 강촌역, 경춘선을 이용한다면 백양리역에서 리조트로 이동하면 된다.

스키장 운영 기간은 오는 3월 11일까지이며, 정설 시간은 오후 5시에서 6시 반까지 진행된다. 슬로프는 총 8개가 운영 중이고 슬로프 오픈 상황은 스키장 영업 사정에 따라 임의 변경될 수 있다.

'스노우힐&펀파크'인 눈썰매장도 리조트 내에 있어 스키나 보드 외에 썰매를 즐겨보는 것도 묘미다.

곤지암리조트 스키장

사진=곤지암리조트스키장 제공
사진=곤지암리조트스키장 제공

경기도 광주시 태화산 노고봉 계곡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중부고속도로 곤지암 IC에서 5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어 스키장 이동이 수월하다.

서울 강남 기준으로 40분만에 갈 수 있는 리조트로 수도권 근처 스키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추천할 만한 스키장이다.

스키장 운영 기간은 오는 2월 26일까지이며, 정설 시간은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총 5개의 슬로프가 있으며, 최소 497m부터 최대 1,429m까지 다양한 높이의 슬로프가 준비돼 있다.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스키장

사진=지산포레스트리조트 제공
사진=지산포레스트리조트 제공

경기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지산포레스트 스키장은 금, 토에는 오전 9시부터 익일 오전 4시까지 운영한다. 그 외에는 익일 오전 2시까지 영업하며, 야간 스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참고하자.

정설시간은 오후 5시부터 6시 반까지로 이 시간은 슬로프 이용이 불가하다. 휴게시간으로 사용하여 먹거리를 즐기며, 주변 경치를 둘러보는 시간으로 활용하면 좋다.

슬로프는 주 슬로프 7면, 보조 슬로프 3면으로 총 10개 운영 중이다. 초급자는 1-1, 1번 코스를 이용을 추천한다. 활주 거리는 두 코스 다 300m로 적당한 거리이며, 1번 코스가 경사도가 2도 높다. 

한편, 심야 시간에는 슬로프가 오픈되지 않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