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대회서 주요 정책 추진계획과 기대의견 발표

사진 = 연합뉴스 제공
사진 = 연합뉴스 제공

[문화뉴스 김아현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국민참여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참여단은 '2023년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 대국민 보고대회'에 함께할 참여단으로,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14일간 공개 모집한다. '2023년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 대국민 보고대회'는 국정 참여에 관심이 높은 국민을 대상으로 한다. 

국민참여단은 '2023년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 대국민 보고대회' 현장에 참석해 공공기관의 발표를 듣고, 현장에서 질의할 수 있다. 더불어 설문 응답 또는 서면 방식으로 활발하게 의견을 개진할 수도 있다.

참여단에 지원할 경우 별도의 신청 자격은 없으며, 공공기관 발표를 경청해 줄 수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국민참여단으로 선정되면 오는 2월 1일 개최되는 대국민 보고대회 현장에 필수적으로 참여해야 하며 소정의 참여 수당 등이 지급된다. 

보고대회에서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은 국민 참여단 등을 대상으로 23년 주요 정책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국민참여단의 현장질의·설문 등을 통해 기대 의견을 수렴한다.

한편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또는 '온국민소통' 공모전 공고 탭,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