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넷플릭스·아마존 기초자산 ELS 모집
KB증권, 마이데이터와 N페이 연계 이벤트 실시
신한투자증권, 네이버 웨일과 제휴해 주식거래플랫폼 출시

[문화뉴스 장성은 기자]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된 지 오래로 증권가에서는 손쉽게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상품이나 이벤트를 출시한다.

한국투자증권은 넷플릭스와 아마존을 기초자산으로 한 ELS 상품을 모집하고, KB증권은 N페이와 연계한 이벤트로 고객에게 다가간다. 네이버 웨일과 손잡은 신한투자증권은 주식거래플랫폼을 출시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한국투자증권, 넷플릭스·아마존 기초자산 ELS 모집

사진=넷플릭스·아마존 기초자산 ELS 모집/한국투자증권 제공
사진=넷플릭스·아마존 기초자산 ELS 모집/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은 넷플릭스와 아마존을 기초자산으로 한 주가연계증권(ELS) 상품 ‘TRUE ELS 15706회’를 모집한다.

TRUE ELS 15706회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상품이다. 6개월마다 조기상환 여부를 결정하며, 두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격의 85%(6개월), 80%(12개월), 75%(18, 24개월), 70%(30개월), 65%(만기) 이상이면 연 14.6%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된다.

이 상품은 조기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해도 투자기간 중 원금손실구간(knock-in)인 최초 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기초자산이 없으면 만기 시 약정된 수익금을 지급한다. 다만 45% 미만으로 하락할 경우 원금의 35~100%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일반 개인투자자의 청약 기간은 2월 1일부터 2일까지다. 투자자 숙려제도에 따라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숙려기간을 갖고, 오는 7일부터 8일 오전 10시까지 청약 의사를 확정하면 된다. 

KB증권, 마이데이터와 N페이 연계 이벤트 실시

사진='KB증권 마이데이터가 N페이(네이버페이) 쏩니다!' 이벤트/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마이데이터가 N페이(네이버페이) 쏩니다!' 이벤트/KB증권 제공

KB증권은 마이데이터와 N페이를 연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이데이터는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진 내 자산(계좌, 카드, 보험, 통신사 등)을 직접 선택하고 연결해 주체적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다수의 고객들이 이용하는 기관 50개를 한 번에 검색해주는 ‘추천 기관 연결하기’ 기능으로 잊고 있던 내 자산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에 KB증권은 보다 많은 고객이 KB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경험하고 쉽고 편하게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KB증권 마이데이터가 N페이 쏩니다!’ 이벤트를 준비했다.

더불어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자산을 연결하면 연결할수록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며, KB증권 공모주 우대혜택(1.2배) 제공 및 마이데이터 연계 특판 상품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는 점 참고할 만하다.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은 MTS ‘M-able(마블)’과 마이데이터 전용 앱으로 출시된 ‘마블링’에서 가능하다. MTS ‘M-able(마블)’ ‘마블링’ 앱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면 된다.

신한투자증권, 네이버 웨일과 제휴해 주식거래플랫폼 출시

사진=신한 간편투자 웨일/신한투자증권 제공
사진=신한 간편투자 웨일/신한투자증권 제공

신한투자증권은 네이버웨일과 손잡고 간편주식거래플랫폼 '신한간편투자 웨일'을 출시했다.

'신한간편투자 웨일'을 출시하기 위해 지난 2022년 10월 신한투자증권과 네이버 웨일은 포괄적 업무제휴를 맺었다. 이후 웨일의 웹 기술력을 활용해 웨일 브라우저에서 보다 편리한 금융플랫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웹 브라우저 내 확장기능을 이용하는 인라인 플러그인(in-line plug-in)방식으로 선보였다.

'신한간편투자 웨일'은 PC버전 웨일 브라우저 내 ‘웨일스토어’에서 ‘웨일에 추가하기’를 선택하면 사이드바에 추가할 수 있다. PC버전 웨일 브라우저의 우측 '사이드 바' 영역에서 작동해 PC와 노트북 사용 중에도 화면전환이 필요 없어 작업에 방해 받지 않고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주식거래 과정에서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UX)과 편의를 지원하고 있다. 웨일이 MZ세대에게 특히 인기를 끄는 브라우저인 만큼 '신한간편투자 웨일'은 복잡한 카테고리를 줄이고 개인자산현황, 관심종목, 빠른 매매 등 자주 찾는 메뉴와 필수기능을 중점 구성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