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흘간 매출 50억 원 달성
누적 이용자 수 500만 돌파
연내 글로벌 1천억 매출 초과 달성 기대

사진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대표 이미지 / 컴투스 제공
사진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대표 이미지 / 컴투스 제공

[문화뉴스 한지원 인턴기자]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지난 9일 글로벌 출시 후 매출과 이용자 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크로니클'은 나흘간 50억 원 매출을 달성했으며, 지난 주말 태국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했다. 프랑스, 홍콩, 라오스 등 7개 지역에서 매출 톱10에 진입했으며, 일본, 독일, 대만 등 세계 전역에서 빠른 순위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12일 동시 접속자 수는 11만 명을 돌파했으며, 한국과 북미를 포함한 누적 이용자 수도 500만을 넘어섰다.

또한, 스팀과 하이브 PC플랫폼 등 PC부문에서도 전체 매출의 26%를 넘어서며 멀티플랫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글로벌 출시 이후 프랑스, 태국 스팀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한데 이어,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매출 톱5에 오르는 등 여러 주요 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에 진입했다.

지난 9일 글로벌 17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8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타이틀이다. 출시 직후 주요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을 포함해 애플 앱스토어 6개, 구글플레이스토어 10개 지역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며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의 포문을 열었다.

‘서머너즈 워’ IP를 계승한 만큼 동서양의 주요 국가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는 점에서 ‘크로니클’의 장기 흥행과 연내 글로벌 1천억 매출 목표 초과 달성도 기대된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크로니클'이 '서머너즈 워' IP 파워와 특유의 게임성에 힘입어 화제성뿐만 아니라 흥행 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라며 “탄탄한 서비스와 세계 전역에서 거둔 인기를 기반으로 ‘서머너즈 워’에 버금가는 글로벌 K-게임의 저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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