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주거환경으로 호수나 강에 인접한 아파트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수변(水邊) 상가 역시 인기 상권으로 부각되고 있다. 

수변 상가는 수변 지역을 중심으로 공원이나 산책로 등이 조성되기 때문에 지역 명소로 발전하기 쉽다. 또 수변 공간을 따라 이어진 스트리트형 상가의 경우 공원 등 휴식공간을 찾은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유입돼 유동인구 확보에도 유리한 것이 장점이다.

 

수변 상가가 발전한 지역으로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캐널워크와 수원 광교신도시의 호수공원,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캐널웨이가 대표적이다. 

이 가운데 인천부동산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지역인 청라에 새로운 수변 상가 ‘청라스퀘어7’이 분양 중으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청라스퀘어7’은 캐널웨이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수변 거리를 따라 상가가 배치되어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며, 지하 광장과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뛰어난 전망과 쾌적함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청라스퀘어7’은 인천부동산에서 경쟁력 있는 선임대 후분양 시스템을 도입해 임대인들의 편의를 높였다. 선임대는 시행사가 분양 전 임차인 계약을 먼저 진행한 다음 일반인에게 분양하기 때문에 임차인을 구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청라스퀘어7’에는 현재 올리브영, 대형안경매장, KFC, 아리따움 등 국내 탑브랜드 들의 선임대가 진행중에 있으며, 7개관 1200여석 규모의 멀티플렉스 CGV 영화관과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인 MBC플러스 스매시 파크가 약 3000평 규모로 입점 예정되어 있어 인천부동산 시장에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상가 내부에는 건강검진과 가벼운 치료, 수술 및 재활까지 가능한 준 종합병원 및 클리닉이 들어설 예정으로, 쇼핑과 푸드, 문화, 의료, 교육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갖춘 복합쇼핑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라스퀘어7’은 고객 편의를 높인 건물내부의 순환형 보행동선 및 쉼터, 입차와 출차를 분리시킨 대규모 주차장 등의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과 점주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범죄예방설계(CPTED)를 도입해 점주 및 고객들에게 안전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청라스퀘어7’은 지하3층~지상6층, 연면적 2만여평 규모로 2017년 11월 준공될 계획이다. 홍보관은 인천 서구 경서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홍보관에서는 청라상가분양에 대해 상담 문의가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