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조슈아, 르세라핌 허윤진이 커버한 'double take'의 주인공
오는 7월 20일 무신사 개러지에서 첫 단독 내한 공연 예정

드루브(dhruv) 내한 공연 포스터/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드루브(dhruv) 내한 공연 포스터/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문화뉴스 전재은 인턴기자] 라이브네이션코리아는 드루브(dhruv)가 오는 7월 첫 단독 내한공연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 출신 부모 사이에서 태어나 영국과 싱가포르에서 자란 드루브는 어린 시절부터 비틀즈(The Beatles), 프랭크 오션(Frank Ocean) 등의 음악을 즐겨 들으며 스스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찾아 접하고 관심을 가지면서 가수의 꿈을 키웠다. 

그는 15살이 될 때까지 수천 개의 노래를 쓰고 불렀으며, 예일대학교 3학년이 되던 해인 2019년 첫 번째 싱글 ‘double take’를 발매하였다. 해당 곡은 2021년 틱톡 등 SNS를 통해 다시 역주행되어 스포티파이에서 2022년 기준 2억 5천 회 이상 스트리밍되었고, 빌보드 차트 200에 차트인 하며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받았다.

드루브는 ‘음악을 선택하기보다, 음악이 자신을 운명적으로 찾았다’라고 표현하며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을 인터뷰로 내비치기도 했다. 이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던 앨범으로서 'moonlight', 'airplane thoughts' 등이 담긴 'rapunzel'을 발매했다.

한편 드루브의 첫 내한 공연은 오는 7월 20일 무신사 개러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