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코크 스튜디오 싱글 ‘Be Who You Are (Real Magic)’ 발매
뉴진스, 카밀로, 캣 번스, 제이아이디 협업으로 높은 완성도

사진=존 바티스트/유니버설뮤직, H1GHR MUSIC 제공

[문화뉴스 임효정 기자] 재즈 뮤지션 존 바티스트가 코카콜라의 ‘코크 스튜디오’를 위한 싱글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유니버설뮤직은 31일 제64회 그래미 ‘올해의 앨범상’의 주인공 존 바티스트가 ‘Be Who You Are (Real Magic)’을 발매했다고 전했다.

이번 싱글에는 코크 스튜디오 협업곡 ‘Zero’로 큰 화제를 불렀던 뉴진스도 참여했다. 그 밖에 라틴 팝 아티스트 카밀로, 싱어송라이터 캣 번스, 래퍼 제이아이디와 컬래버레이션으로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가수인 존 바티스트는 2021년 정규 앨범으로 제64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올해의 앨범상을 포함해 5개 부문을 수상하면서 최다 수상자로 등극했다.

존 바티스트는 허비 행콕에 이어 역사상 두 번째로 아카데미 작곡상을 받은 흑인 작곡가이기도 하다. 그는 2020년 디즈니·픽사 영화 '소울' 오리지널 스코어 참여로 아카데미 음악상을 받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한편 존 바티스트는 오는 8월 뉴포트 재즈 페스티벌의 헤드라인을 장식한다. 또한 미국 NBC 유명 모닝쇼 '투데이 쇼'의 서머 콘서트 시리즈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