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맞아 'BTS 10th 애니버서리 페스타' 개최
RM "누구도 이해시킬 수 없을 우리만의 세계를 쌓았다"
뷔 "10년 동안 좋은 추억 같이 만들어줘 고마워"

사진=그룹 방탄소년단(BTS) / 팬 커뮤니티 위버스 제공
사진=그룹 방탄소년단(BTS) / 팬 커뮤니티 위버스 제공

[문화뉴스 안성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하 BTS)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개최하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12일부터 서울 곳곳이 팀을 상징하는 보랏빛으로 물드는 'BTS 10th 애니버서리 페스타' 오프라인 이벤트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시작된다.

소속사 빅히트뮤직 등에 따르면 이날부터 남산서울타워, 세종문화회관, 세빛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롯데월드타워, 서울시청 본관, 반포·월드컵·양화·영동대교 등에서 보랏빛 조명이나 미디어파사드가 펼쳐진다. 서울 용산구 하이브 사옥 벽면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초상 그라피티 드로잉을 만날 수 있다.

사진=BTS 데뷔 10주년 기념, 보랏빛으로 물든 서울의 명소들 / 연합뉴스
사진=BTS 데뷔 10주년 기념, 보랏빛으로 물든 서울의 명소들 / 연합뉴스

국내 외에도 미국 뉴욕·로스앤젤레스, 일본 도쿄·오사카 같은 해외에서도 10주년 축하 옥외 광고가 설치돼 글로벌 아미(방탄소년단 팬덤 이름)를 맞는다.

행사는 오는 17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클라이맥스를 장식한다. 이곳에서는 BTS 히스토리 월, '달려라 방탄' 무대 의상, 10주년 페스타 기념 조형물, 타투 스티커 체험 부스, BTS 라이브 스크린 등이 설치돼 많은 국내외 팬들이 몰릴 전망이다.

특히 17일 오후 5시에는 리더 RM이 직접 '오후 5시, 김남준입니다'라는 프로그램으로 팬들을 대면한다. RM은 이 자리에서 데뷔 10주년을 맞는 소회 등을 들려줄 것으로 보인다. 이어 오후 8시 30분부터는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불꽃쇼가 성대하게 여름밤을 수놓는다.

사진=RM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RM 인스타그램 캡처

BTS는 13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와 개인 SNS를 통해 데뷔 10주년을 맞은 소감을 밝혔다. 멤버들은 지난 10년간 걸어온 길을 돌아보며 팬들에게 감사를 표한 뒤 데뷔 '2막'에도 변함없이 나아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리더 RM은 "십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더니 정말이다. 무수한 파고가 있었다"며 "한 명사가 대명사가 되기까지, 방탄이 방탄, 아미가 아미가 되기까지 많은 비바람과 사랑이 있었다. 누구도 이해시킬 수 없을 우리만의 세계를 쌓았다"고 되돌아봤다.

사진=지민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지민 인스타그램 캡처

지민은 "사실 작년부터 처음에는 우리가 다 같이 함께하는 시간이 멈춘 것 같아 우울했는데 그런 게 아니었다"며 "각자의 자리에서 서로 생각하며 지금 할 수 있는 게 뭘까 고민하고 계속해서 시도하는 것들이 다 함께하는 것이더라"라고 썼다.

뷔는 "10년 동안 우리 멤버들 건강 해줘서, 좋은 추억 같이 만들어줘서 고맙고, 아미들 너무 감사하고, 덕분에 우리가 힘내서 한다. 앞으로도 건강 챙기시고 행복한 날만 가지라. 우리는 그것만 바란다. 보라합니다"라고 남겼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3년 6월 13일 힙합곡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으로 가요계에 처음 등장했다.

이후 '봄날', 'DNA', '아이돌'(IDOL) 등의 히트곡을 잇따라 쏟아내며 K팝 최초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는 물론, 2020년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꿈의 차트'로 불리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정상에도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지금까지 '빌보드 200'과 '핫 100'에 각각 여섯 작품씩을 1위에 올려놨다.

아울러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인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5년 연속 수상과 대상을 받고,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는 6년 연속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까다롭기로 이름난 '그래미 어워즈'에서도 3년 연속 후보로 이름을 올리는 기록을 썼다.

사진=지난 9일 발표한 방탄소년단 신곡 '테이크 투'(Take Two) 앨범 커버 / 하이브 제공
사진=지난 9일 발표한 방탄소년단 신곡 '테이크 투'(Take Two) 앨범 커버 / 하이브 제공

한편 방탄소년단은 데뷔 10주년을 앞두고 지난 9일 팀 완전체 신곡 '테이크 투'(Take Two)도 발표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