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감독 '붉은 사막' 7월 26일 국내 개봉 확정
베니스영화제 제28회 시상식에서 황금사자상, 피프레시상 수여

사진=메인포스터
사진=메인포스터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칸, 베니스,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감독의 걸작 '붉은 사막'이 오는 7월 26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붉은 사막'은 신경 쇠약에 시달리는 한 여성과 그녀를 흠모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로 공개된 '붉은 사막'의 메인 포스터는 붉은 페인트로 채색된 오무막 실내를 배경으로 주인공 모니카 베티의 표정에 초점 맞춰져 있다.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감독의 첫 컬러 영화인 '붉은 사막'은 그의 영화들 중 가장 신비롭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이다.

중공업, 원자력, 방부제 건축물, 석유폐기물 등 산업화의 조각들이 이탈리아의 항구 도시 라벤나(Ravenna)에 사는 한 엔지니어의 아내인 줄리아나의 정신을 산산조각 내기 위해 모이는 듯 하다.

줄리아나는 자살 시도 후 한 달 동안 병원에 입원했지만 퇴원 후에도 여전히 평정을 되찾지 못하고 방황하던 중 어느 날 남편의 지인 중 한명인 코라도와 만나게 되고 그는 그녀의 아름다움과 욕망에 이끌린다. 

아르헨티나에 있는 그의 새 공장에서 일할 노동자들을 모집하고 있는 코라도는 줄리아나에게 관심을 갖게 되고, 줄리아나 역시 잠시 코라도에게 호감을 느낀다.

안토니오니 감독은 평범한 일상에 퍼져 있는 공포와 괴물성에 대한 강렬한 거장의 손길이 느껴지는 묘사를 통해 줄리아나의 신경 쇠약을 양심과 정체성의 위기로 묘사하고 공포에 질린 줄리아나의 모습을 나타냈다.

굉음을 내는 기계, 중금속으로 오염된 강, 마구 뒤섞인 튜브와 파이프, 굴뚝에서 뿜어져 나오는 노란 독가스와 오렌지 불꽃, 그리고 연기가 자욱한 잔해 더미들이 이 영화의 또다른 주인공들이다.

이러한 독특한 영화적 내용과 구성에 이끌린 베니스영화제는 제28회 시상식에서 '붉은 사막'을 최고상인 황금사자상과 피프레시상(FIPRESCI)을 동시에 수여하고 걸작을 치하했다.

한편, 세계 3대 영화제에서 최고상을 모두 수상하며 영화사에 커다란 발자취를 남긴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감독의 걸작 '붉은 사막'은 7월26일 개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